*날 자 : 2015년 09월 29일(화요일)
*날 씨 : 흐림(20~29도)
*코 스 :수산교~연호공원~봉평해변~죽변등대(16.2km) 4시간 27분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휴가를 이용해 해파랑길 26코스(수산교~죽변등
대) 16.2km 걷기 위해 집사람과 울산에서 출발 2시간20분만에 출발지 수산
교 도착 날씨는 흐려 비가 올려고 하지만 우리는 죽변등대를 향하여 출발 합
니다. 거리도 적당하고 날씨도 시원한 느낌을 받으면서 걸음을 옮겨요.
*해파랑길26코스 출발지 수산교(10/18분)에서 죽변등대로 가요.
*수산교 위의 꽃길에서 축하를 받으며 ...
*꽃길이 너무 아름답게 조성 되어 있어요
*수산교 건너 우측 울진 엑스포공원 방향으로 진행
*시간상 공원내부 구경은 나중에 해요.
2005년 울진세계친환경농업액스포의 주행사장이 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했
다고 하네요.
*공원외각 강둑을 따라 걸어 가요
*강변에는 왕피천 생태공원이 잘조성 되어 있네요
*울진 아쿠아리룸도 있어요,구경할곳이 많아요.
*울진의 축제 알림표지와 함께
*최근에 준공된 남대천 인도교가 연어를 형상화 했네요.또하나의 남대천 명
물이 되겠네요.
*남대천 연어 인도교를 배경으로
*나도 따라 찍어요
*다리 건너 우측으로 진행 보이는 산으로 진행
*언덕을 오르면서 바라본 남대천의 인도교
*벌써 5km 주파 잘가고 있어요
*동해대로 위를 지나는공석육교를 건너가요.
*육교건너 연호공원 방향으로 가요.
*앞에 보이는 다라밑을 통과해요
*울진 관광호텔앞을 지나고...
*울진관광호텔앞에 서있는 시비.
*더디어 연호공원 도착
*연호공원의 이곳 저곳...
*연호공원 야외 공연장
*연호정
연호정은 "연호"라고 불리는 자연 호수의 서북쪽 기슭 송림속에 세워져 있
다.옛날 이 연호에는 시인묵객들의 정취를 돋우는 연꽃이 호수 위를수놓고
태공들이 속세의 번뇌를 씻으려 찾아드는 풍치의 명소였다 한다.이곳은 원래
고씨가 살던 마을이였으나,이 마을의 땅이 꺼져 늪이 되었다고 하여"고성
늩"으로 불렸다는 전설이 있다.이 호수는 조선시대 말까지만 해도 지금의
울진읍 시내 중심부까지 미칠 정도로 큰 호수 였다고 하나,오랜 세월 토사가
유입되면서 잠식되어 지금의 크기로 변했다 한다. 이곳에는 1815년(조선 순
조 15년) "향원정"이라는 정자가 세워졌었는데.정자가 퇴락되자 1922년에
옛 동헌의 객사 건물을 옮겨 세우고 연호정이라 개칭하여 지금까지 그 역사
를 이어오고 있다.
*울진과학체험관
*A-37B 훈련기
미국 Cessna에서 T-37훈련기를 폭동 진압 및 대 게릴라용으로 개조한 다목
적 항공기로,1963년 최초로 비행을 하였다.한국 공군은 1975년 8월 한.미 국
방장관 회의 시 월남 패망에 따른 철수 항공기 중 A-37B 27대의 구매 합의에
따라 1976년 10월06일 1차로 8대,동년 12월 19대를 도입하여 중등 비행교육
과정에 활용하였다.1982년 5월 브라질 공군으로부터 42대의 T-37 훈련기를
추가 도입함에 따라 A-37B는 전술작전 임무로 전환하여 지상군에 대한 근접
항공지원 및 대 간첩작전,AN-2 침투저지 등의 다양한 임무에 활용되었다.
A-37B는 서울 올림픽 개막식에 오륜을 수놓기도 했으며,1996년부터는 공군
특수 비행팀인 Black Eage의 주력 기종으로 운용되다가 기종 노후로 인해
2007년 6월 30일 퇴역하였다.
*T-33A 훈련기
미국 Lockheed사에서 개발한 훈련기로 1944년 1월 8일 최초로 비행을 하였
다.T-33A는 무장이 없고,AT-33은 공격형으로 개발되어 12.7mm 기총 2문과 2.75인치 로켓 38발을 장착하였다.
한국 공군은 F-86F 전투기 운용에 따라 조종사 양성을 위해 1965년 8월 17
일 T-33A 10대를 최초 도입하였으며 1970년까지 총 60여대를 미국 군사 원
조로 도입하여 중등 및 고등비행훈련용으로 활용하였다.일부는 공격용인
AT-33으로 개조하여 사용하였으며,AT-33A는 1971년 전남 소흑산도 대 간
첩 작전 참가,1975년 동해 거진 해안에 출현항 간첩선을 격침하였다.
T-33A는 1966년부터 1969년까지 공군 Air Show Teem의 주력 기종으로 운
용되었으며,T-59(HAWK) 훈련기 도입에 따라 1994년 1월 31일에 퇴역하였
다.
*F-5B 전투기
미국 Northrop사에서 개발한 쌍발엔진의 경량 전술전투기로,T-38 항공기를
토대로 제작하였으며,1959년 최초로 비행 하였다.
한국 공군은 북한 공군이 MiG-17 및 MiG-21 전투기를 보유함에 따라 미국
군사원조로 1965년 4월 15일 F-5B3대와 동년 4월22일 F-5A 20대를 인수하
고,1965년 4월 30일 수원기지에서 박정희 대통령이 임석한 가운데 F-5A/B
인수식을 거행하였다.이후 1976년까지 F-86 전투기 대체 전력으로 총 128대
를 도입하였다.
F-5B는 한국공군 최초의 초음속 전투기로서 1969년 전남 소흑산도 간첩선
격침,1970년 경북 영덕 간첩선 격침,1983년 동해상 구 소련 TU-16 요격 등
40년 동안 영공방위 임무를 수행하였으며,기종 노후로 인해 2005년 10월 31일 퇴역하였다.
*연호공원에서 죽변등대 방향으로 진행해요.
*다시 도로변으로 걷다 해안으로 가요.
*죽진항의 전경
*연지3리 마을회관
*온양1리 마을 해안가의 모습
*횟집에서 매운탕으로 점심해결
*앞으로 진행할 해변
*봉평해수욕장 도착
*대게 조형물
*죽변항 전경
*죽변등대 가는 해안가의 부위
*죽변등대에 용의 꿈길이 조성
*폭풍속으로 드라마 셋트장의 모습
*죽변등대의 모습
*등대안의 조형물
*셋트장 안내도
*셋트장을 배경으로 한장, 여기서 26코스 마무리 해요.
15시45분 도착
누적거리 : 412.4km + 16.2km = 428.6km
*누적시간 : 153시간19분 + 4시간27분 = 157시간46분
'해파랑길 (50구간) 770km걷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파랑길28코스(부구삼거리~호산버스터미널) 12.6km (0) | 2016.02.09 |
---|---|
해파랑길27코스(죽변등대~부구삼거리) 9.2km (0) | 2016.02.09 |
해파랑길25코스(기성버스터미널~수산교) 23km (0) | 2016.02.03 |
해파랑길24코스(후포항~기성 버스터미널) 19.8km (0) | 2016.02.02 |
해파랑길23코스(고래불해변~후포항입구) 10.1km (0) | 2016.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