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걷기

남파랑길 82코스(가우도입구~목리교 서쪽)16.7km

문수산 아래 2021. 5. 28. 19:27

*제 목 : 남파랑길 82코스 (가우도 입구~목리교 서쪽) 16.7km

*일 자 : 2021년 4월 26일 (수요일) 맑음.기온 10도~20도

*누구와 : 찰떡부부

*코 스 :가우도입구~세심정~봉황옹기마을~칠량중학교~구로선착장~강진만 갈대숲~목리교 서쪽(5시간15분소요)

 

*전날 가우도입구 82코스 시작점에서 81코스 마치고 시간이 있어 세심정까지 걷기를 하고 가우도입구 주차장에서

 캠핑카 1박을하고 이른아침을 간단히 먹고 어제 마친 세심정에서 82코스 07시10분에 출발한다.

 오늘은 어제 거리를 단축한 관계로 여유롭게 코스를 이어간다.마치고 우리는 울산까지 4시간을 달려 가야하니

 오전에 완주를 목표로 걷기를 이어간다.

 

 

*81코스 종점 도착시간 오후3시 우리부부는 82코스를 2시간 더 걷고 17시에 마무리 하기로 하고 계속 이어건다.

*82코스 출발 인증샷.

*가우도 들어가는 다리를 뒤로하고 우리는 도로를 따라 진행.

*바다와 들판의 중간에 아름다운 건물이 인상적이네요.

*진행길에 왼편으로 가우도 짚트랙이 코로나로 휴식 중이네요.

*도로에서 좌측 비포장 주차장 뒤쪽으로 진행.

*주차장 뒤쪽 해안가에 세심정 이정목이 산으로 방향을 안내하고 있네요.

*산을 올라 능선에서 바라 본 가우도 의 모습.

*능선길에는 좌.우로 고사리가 많이 있어 채취하느라 1시간 가까이 시간이 흘렀네.

*세신정 가는길에 전망대에서 바라 본 청정바다의 갯벌.

*전망대에서 흔적을 남겨요.

*여기서 해넘이를 보고 갈수 있다면 어떨까 ... 그림이 그려지네요.

*세심정 도착.

*세심정을 내려와 도로를 따라 계속 진행.

*대구면에서 칠량면으로 이동 여기는 장계교차로 도착 어기서 좌측으로 진행.

*제2 장계교를 건너 좌측 둑방길로 진행.

*장계교 건너 좌측으로 진행.

*둑방길로 계속진행 .

*갯벌에 S물길이 보기 좋아요.

*저 멀리 가우도 배경으로 한장의 인증샷.

*건너편으로 가우도 출렁다리가 보이네요.

*일직선의 둑방길 아직 한참을 가야 하네요.

*둑방길에서 다시 도로와 합류 좌측으로 진행.

*해안가 도로변에 도자기가 일열로 전시를 하고 있네요.

*이마을이 봉황옹기마을 이네요 그래서 백자가 해안가에.....

*도자기 사이로 ....

*봉황복지회관 이지점에서 코스가 변경되었네요 우리는 변경코스를 모르고 직진 했네요.

*도로변의 벽화.

*옹기마을의 대명사 각종 크기의 옹기가 쌓여 있네요.

*도로따라 진행.

*도로변에서 영풍마을 방향으로 진행.

*농로길에서 좌측 다리를 건너편으로 진행.

*영풍마을(0.2km) 이정표 앞통과.

*하우스앞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진행.

*청보리밭 너머로 마을이 보입니다.

*해안가 도로따라 진행.

*진행 길가에 양식장 산소 공급기가 힘차게 물보라를 일으키고 있네요.

*다리건너 좌측으로 진행.

*밑물로 갯벌이 물길을 선명하게 보여 지네요.

*해안가 갈대밭사이로 진행.

*갈대가 끝이 안보이네요.

*강남 배수장앞 통과.

*끝이 안보이는 방조제길을 한참을 걸어요.

*진행길 좌측으로 갈대밭이 여러 형태로 그림을 그리고 있네요.

*진행길에 대형 오리 조형물이 우리를 응원해 주네요.

*백조의 다리라 명명한 아름다운 다리가 양쪽을 연결하고 있네요.

*백조다리 입구에서....

*백조가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백조의 다리 멀리서 보니까 한층 더 멋지게 보이네요.

*백조와 함께.

*백조의 놀이터.

*강진만 갈대숲 사이로 산책로 따라 진행.

*갈대숲 사이로 이런 모습을 보여주네요.

*강진만 갈대숲을 벗어나 강변기로 계속 진행.

*대교와 갈대숲의 조화.

*강진만을 가로 지르는 다리가 두개를 지나고 있어요.

*이제 막바지 피치를 올리고 있어요.

*앞에 목리교 입구 도착.

*목리교 동쪽 지점에 남파랑길 83코스 안내판이 세워져 있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83코스 시작점은 목리교 건너에 있어요.

오늘은 날씨거 너무더워 조금은 고생 했네요.

 

*남파랑길 누적거리 : 1,168.1km + 16.7km = 1,184.8km

*거 리 : 마량항~울산= 편도311km 누적16,027km+311km = 16,338km

*경 비 : 통행료= 통행료 14,100원 +택시 25,000 + = 39,100원

*누적 지출경비 : 2,778,310원 + 39,100원 =2,817,41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