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1,800km)

*서해랑길 84코스(인주공단교차로~노양리마을회관정류장)17.7km

문수산 아래 2023. 8. 3. 22:40

*언제=2023년05월 16일 화요일 흐림 18~25도

*누구와 = 임무용,최현숙(부부)

*코  스 = 인주공단교차~공세리성당입구~백석포2리마을회관~쌀조개섬입구~노양마을회관정류장 17.7km(소요시간 5시간00분)

 

*이번주도 우리 부부는 서해랑길 84코스 일정을 위하여 새벽에 울산에서 출발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장거리 운전 점점 힘들어 진다 지금것 10년 가까이 한반도 둘레길을 걸어면서 현재까지 큰 사고없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우리 부부는 여기가지 왔다 남은 구간도 무사 종주를 기원합니다.

 

 

*울산에서 출발 오전 09시30분 84코스 출발 안내판앞에 도착 출발합니다.

*우리 부부는 인증샷 84코스 안내판 앞에서 출발합니다.

*84코스 대부분이 아산호를 끼고 걷는 코스네요.

*안내판앞 전봇대에 서해랑길84코스 시작점 패널.

*출발200m지점에 서해랑길 방향 이정표가 깔끔하게 세워져 있어요.

*도로따라 진행 인주한식 붸페앞 통과 중.

*군침 돈다 찹쌀꽈배기 그냥 지나간다 너무 이른 시간이러......

*도로변에서 우측 골목길 진행.

*다시 도로와 합류 우측 인도로 진행.

*진행길 작은 다리를 건너 편의점 앞에서 우측으로 마을길 진행.

*밀두1리 사무소앞 통과.

*우측으로 하천이 있는 하천변따라 진행.

*마을을 벗어나 농로길 진행 시원하게 뻗은 직선길 진행.

*밀두2 양수장앞 통과.

*5월의 햇살을 받으면서 우리 부부는 속도를.......

*전봇대앞 사거리에서 좌측으로 꺽어 진행.

*농로길에서 마을길 진행.

*양귀비꽃이 활짝 피었네요.

*잠시 후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다시 민가가 보이는 마을길진행.

*신성리 마을회관앞 통과.

*신성리 마을을 지나 다시 도로와 합류.

*도로변 오목거울 앞에서 모 처럼 한컷.

*다시 도로따라 진행 '원조천안옛날호두과자 나중에 집에 갈때 여기서 선물용 호두과자

 구매 했어요 . 추천합니다....

*도로변에는 먹거리 간판이 유독 많이 눈에  보이네요 

*진행길은 앞에 보이는 꽈배기짐 우측으로 진행 여기서 간식으로 꽈배기 준비합니다.

*인주면 공세5리 표지석앞 통과.

*공세리 소방소앞 통과.

*인주 배수지 시민공원앞 진행.

*진행길 우측으로 인주 파출소앞 진행.

*진행길 좌측으로 싱협도 보이네요.

*공세2리 돌담길 도착.

*잠시 후 골목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연산홍꽃이 만발 아름다워요.

*마을을 지나 잠시 후 우측 굴다리 통과.

*굴다리 통과 우측으로 진행.

*굴다리 통과 우측 곶바로 좌측 공세3리 새현마을 방향으로 진행.

*일직선의 새현마을길 진행.

*새현마을을지나 다시 만나는 도로 공사장에서 우측으로 진행.

*도로공사 현장을 뒤로하고 농로길 진행.

*농로길 우측 정자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다시 직선길 진행  다시 만나는 사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

*다시 만나는 굴다리 통과 으측으로 진행.

*굴다리 통과 후 우측으로 도로 아래길 진행.

*아산천 다리를 건너 곧바로 좌측으로 천변을따라 진행.

*충정남도 아산천 표지판 통과.

*다시 농로길 진행 고속철 아래로 진행.

*백석포2리 마을경노당앞 통과.

*백석포 마을 경노당을지나 다시 농로길 고속철 다리아래 통과.

*농로길 끝에는 아산호와 만남 여기서 우측으로 아산호 둑방길 진행.

*현재 걷고있는 둑방길이 구성 방조제길이네요.

*아산 배수장앞 통과.

*배수 펌퍼장을 지나 시멘트 포장로 진행 좌측으로 아산호를 끼고 우측으로 평야지대를 바라 보면서 진행.

*진행길 둑방길에는 공사로 조금 어수선한 걷기 길이네요.

*진행길 좌측으로 아산호를 바라 보면서 진행.

아산호

시대성격유형면적소재지분야
현대
인공호수
지명
너비 2.2km, 저장 용량 142백만 톤
경기도 평택시, 충청남도 아산시
지리/자연지리

자연환경

산만의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심한 곳인데 아산만으로 흐르는 하천 주변은 소금기가 많은 바닷물이 들어왔다. 홍수 때는 이 곳에서 물이 잘 빠지지 않아 피해를 당하기도 하였다.

형성 및 변천

아산호는 1973년 12월안성천이 흘러드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고잔과 아산시 인주면 모원리 세원 사이의 좁은 수로에 길이 2,564m, 높이 8.5m의 방조제가 조성됨으로써 생긴 인공호수이다. 너비가 2.2km이며 142백만 톤의 농·공업용수를 저장할 수 있는 인공호수이다.

현황

본래 안성천의 하류일대는 해마다 홍수와 한발, 그리고 역류하는 황해의 조수 염해 및 연안 침식 등 만성적인 재해를 입어오던 곳으로, 인공담수호인 아산호가 조성됨에 따라 경기도·충청남도에 걸친 4개 시·군 14개 면 지역의 홍한대책이 크게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4,674ha에 달하는 새로운 농지 확보와 5만 4983t의 미곡증산의 개발효과도 가져왔다.

그 밖에도 양어·양식 사업의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고, 제방 위에 너비 12m의 새로운 도로가 개설됨으로써 평택시와 아산시 사이를 쉽게 왕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977년에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면서 아산만일대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되었고, 특히 잉어·붕어 등 담수어의 낚시터로 이름나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과 낚시꾼들이 찾아들고 있다.

 

*아산호 넘어로 보이는 저다리가 85코스로 이어지는 평택국제대교의 모습.

*진행길 주변의 아산호에는 고기잡이 거물이 가끔 눈에 보이네요.

*85코스 평택국제대교의 모습이 점점 가까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아산호를 돌고돌아 삽교천입구 도착.

*삽교천 안내판.

*아산호에서 삽교천을 건너 도로와 합류 좌측으로 진행.

*다리 건너 좌측으로 곧 바로 만나는 84코스 종점 노양리마을회관 버스정류장 도착.

*오늘은 아산호 양수장앞에서 출발 2시간만에 종점 도착 .

 지난번에 여유가 있어 84코스를 많이 걷기를 한 관계로 쉽게 84코스 마무리 할수 있어 곧 바로

 85코스 이어갑니다.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울산~아산호 양수장=375km                     

*누적 주행거리 =25,880km

*1차 통행료 = 20,000원

*누적 통행료 = 1,129,600원

*82코스 거리 =1,358.2+ 17.7km = 1.375.9km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함상공원~울산 = 359km

*누적 주행거리 =25,505km

*2차 통행료 = 17,300원

*누적 통행료 = 1,212,300원

*기타경비 = 1)1일차 차량회수 당진 김진호씨 부인 픽업 감사 합니다.

                   2)차량회수 2일차 아산호1배수장 ~함상공원=15,800원

                   3)1일차 저녁 신흥우렁이식당=28,000원

                  4)당진 편의점 = 10,400원

                  5)삼국유사휴계소 = 16,500원

                  6)우렁이 구매 = 36,000원

                  7)천안호두과자 =35,000원

*누적합산=5,096,088원+141,700원=5,237,788원

*83코스 거리 =1,343.3km+ 14.9km = 1,358.2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