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50구간) 770km걷기

해파랑길45코스(속초해맞이 공원~장사항)16.9km

문수산 아래 2016. 5. 1. 23:53

*날  자 : 2016년 04월 30일(토요일)
*날  씨 : 맑음(12~15도)

*코  스 :설악해맞이공원~속초 동명항~영랑호~장사항(16.9km) 5시간30분

 

*주말이면 7번국도로 왔다갔다 했는지도 2년이 다가 오네요.이번이 45코스라

 이제 끝이 보이기 시작하네요.오늘도 4시45분 울산집을 나와 속초로 향한다

 이길이 이제 눈감고 도로지도를 그리라 해도 그릴수 있을만큼 익숙했졌어.

 그동안 나와 손발이 잘맞던 애마가 오늘은 말썽을 피우네.

 타이어 공기압이 빠져 내려올때 카센터 들렸더니 옆에서 바람이 세는 관계로

 교환을 해야 한다나.타이어가 쉬게 구할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몇일은 차

 를 집에 세워두어야 할것 같네요.

 

 

 

 

*설악해맞이 공원 공영 주차장에 차를 주차 45코스를 시작해요.

 

 

*세계잼버리대회 기념탑.1991년 강원도 고성군에서 열린 세계잼버리대회(17

 회)를 기념하여 세운 탑.공원 중앙부에 위치.

 

 

*탄생-99(뭍에 오르다)김영원:건강한 남자가 바다를 거쳐 땅속에서 태양이

 떠오르듯이 불쑥솟아 나오는 형상을 통해 미래 희망의 땅임을 상징화.

 

 

*성장공간(김형섭):따뜻한 어머니의 품을 상징으로 넓고 푸근한 가슴 언덕에

 서 노는 천진스런 아이들을 조형적으로 형상화.

 

 

*말타기(장국보):잊혀져가는 전통놀이 말타기를 우리 정서에 맞게 형상화.

 

 

*추억(전상범):추억속으로의 여행을 추상화시킨 것으로 지표면에 직각을 이

 루는 선과 면으로 안정감 있게 조형화.

 

 

*바람맞이(오상일):네사람의 형상을 조형화 시킨 사실 조각으로 힘찬 바람속

 에서 꿋꿋하게 버티고 있는 인간들을 생동감 있게 표현함.

 

 

*속초의 노래비

 

 

*바다에서(박영근):바다를 찾는 이들의 추억과 낭만을 여인들을 통해서 형상

화.

 

*달맞이(최명룡):동심으로 돌아가 현실의 이상적 세계에서 아이들의 비현실

 적 세계로 아름다운 젖이 흐르는 세계를 표현.

 

*도시인(정안수):현대 도시인들이 서러가 힘이되고 버팀목이 되도록 삼각형

 의 구도로 접합시킨 추상 조각으로 안정감 있게 조형화.

 

*인어 여인상

 

*동해대로 건너편에 있는 호텔과 리조트 꽃과의 조화

 

*대포항의 모습(건너편에 신축 리조트 건물)

 

 

*원조 튀김골목

 

*오징어 순대 5000원.새우튀김 1만원 벤취에서 먹고 가요.

 

*야간에도 조명으로 장식을 했네요 .야간의 대포항 궁금하네요

 

*대포항 표지석.깔끔하게 세워 있네요

 

*외옹치 성황당에서 내려다본 대포항의 전경

 

*외옹치항의 전경(뒤쪽에 롯데 리조트 건설이 한창이네요.

 

*외옹치 해변이 끝없이 펼쳐져 있네요

 

 

*이제 해변에서 사람들의 모습이 제법 보이네요.

 

*건너편의 조그만한 섬 조도를 줌으로 당겨보니 나무가 거의 없네요. 갈매기

 들의 배설물로 인해 황폐화 되어 간다고 해요 아쉬움....

 

*초해변의 여인상

 

*돌고래가 비상을 하고 있어요 모래 밭에서...

 

*비상후 멋지게 착지 금메달 확정.

 

*물고기 조형물(이놈은 회로 먹자)

 

*이놈은 매운탕으로 이술이와 함께....

 

*저놈은 해풍에 말려 짬으로 추석에 상에 올릴까....

 

*그래 애는 내생일때 미역국에 같이 끊이면 어떤맛이 날까?

 

*하트 나무 조형물 앞에서 한컷 했어요

 

 

*물고기 형상인가?

 

*잠시 휴식을 가져봐요.

 

*서공원의 모습

 

*잠시 바다 공원에서 흔적을 남겨요.

 

*벽화가 정감이 가는 그림입니다.

 

*청호 초등학교 굉장히 크네요 잘꾸며져 있네요.

 

*아바이마을:일본제국주의로 부터 해방된 속초지역은 38선 이붑지역으로 북

 한에 편입되어,공산치하에 처해 있었으나,한국 전쟁이 발발한 후 국군의 북

 진과 함께 수복된 지역이다.

 한국 전쟁과 함께 북한 공산치하에서 자유를 억압받고 살던 북한지역의 주민

 들은 자유를 찾아서 남으로 피난을 내려오게 되지만 전시에도 불구하고 고항

 에 돌아가고자 하는 열망으로 국군의 북진을 따라 북으로 가족과 함께 이동

 을 하게되고,황무지나 다름없었던 청초호 바닷가 모래톱에 하나 둘 정착하면

 서 우리 나라 최대의 피난민촌을 형성하게 되었다.

 빠르면 보름 길어봤자 석달이면 고향에 갈줄 알았던 실항민들은 반세기가 훨

 씬 지나고 있지만,고향을 그리워 하며 같은 아픔을 간직한 사람들과 함께 아

 바이마을을 만들고 통일될 날을 기다리고 있다.

 

*금강대교의 모습

 

*아바이마을의 표지석

 

 

*속초항을 지나면서 속초해양 수산사무소앞을 통과해요.

 

*속초항 국제여객 터미널

 

*영금정 해맞이 정자

 

*속초등대와 전망대가 우람하게 보이네요.

 

*등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동명항의 전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영금정 해밪이 정자와 바다의 모습

 

*속초등대의 경치가 속초8경중 제1경...

 

*지금까지 낭만가도라는 표지판을 만이도 보았는데 해설이 잘되있네요.

 

*낭만가도 종합 안내도

 

*거문고 쉼터가 쉬어 가라 하네요

 

 

*해변에서 다시한번 등대를 뒤돌아 보고 가요.

 

*해변을 벗어나 영랑호 호반을 한바퀴 돌아요.

 

*영랑호 엄청 넓어요,가슴이 탁 튀어요.

 

*영렁호 주변에 속초 의료원이 있네요

 

*호수 주변에는 꽃들로 눈을 즐겁게 하네요

 

*영랑호수공원

 

*통천군 순국동지 충혼탑

 

*충혼비에 담긴 영혼들의 흔적

 

*꽃밭에서 흔적을 ...

 

*호수외 리조트건물의 조화

 

*영랑의 노래(2001년.이원경.김봉철.정광식)

 

 

*

 

*영랑정 정상에 있는 범바위의 모습

 

*범바뒤를 배경으로...

 

*자세를 함 잡아봐요

 

*잔디 광장에서는 2016 치매 극복 전국걷기 대회가 열리고 있네요

 

*영랑호의 한바퀴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작은 연못에 바위가 쉼을 하네요

 

*속초팔경의 2경 범바위의 모습

 

 

*범바위 이름값을 하나요

 

*영랑호수의 상세한 해설

 

*영랑호를 떠나면서 다시한번 보고 가요.

 

*장사항이 보이네요

 

*장사해변의 모습

 

*45코스 종착지 장사항 도착 오늘 한코스 완주 우리는 화이팅 해요.

 

                       *누적거리 : 678.0km  +  16.9km  =694.9km

                       *누적시간 : 239시간46분 + 5간30분 = 245시간1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