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50구간) 770km걷기

해파랑길47코스(삼포해변~가진항)9.7km

문수산 아래 2016. 5. 10. 10:52

*날  자 : 2016년 05월 07~8일(토요일.일요일)
*날  씨 : 맑음(13~22도)

*코  스 : 삼포해변~송지호 철새관망타워~공현진항~가진항(9.7km)3시간

 

*4일간의 연휴를 맞이하여 이틀은 집에서 고추도.오이.토마토.가지등 텃밭에

 이식을 하고 토요일.일요일 1박2일로 46~48코스 걷기를 위해 7번국도를 통

 해 출발을 한다. 오늘은 한결 여유를 가지고 출발지 장사항으로 달린다.

 이제 이길도 다음에 한번이면 끝이다 2년이라는 기간에 우리 부부는 정말 열

 심이도 다녔다.마지막까지 방심말고 안전하게 마칠수 있게 마음으로 기원해

 본다.

 

 

*첫째날의 46코스 마무리하고 오후3시38분 47코스 출발 합니다.

 

*삼포해변을 뒤로하고 다시잠깐 도로변으로 진행.

 

*여기서 우측 송지호 해변으로 진행.

 

*여기가 죽왕면 소재지네요.

 

*이제 송지호 해수욕장으로 진행.

 

*해변에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네요.포토죤에서 한컷

 

*송지호 해변에서 바라본 죽도.

 

*학생들이 파도타기로 연습을 하고 있네요.

 

*한적한 도로변으로 진행.

 

*강원 심청수 공장 안으로 길을 내어 주셨네요.

 

*송지호 둘레길 코스로 접어 들었네요.

 

*송지호의 모습.

 

*산책로가 잘정비되어 있네요.

 

*송지호에 서식 어종:숭어에 관한 정보.

 

*송지호에 서식 어종 : 빙어에 관한 정보.

 

*송지호는 석호다.

 

*송지호에 서식하는 폐류 : 재첩에 관한 정보

 

*송지호의 새 : 원앙에 관한 정보.

 

*송지호의 전설 이야기.

 

*2007년 7월 5일 오픈 오늘은 관망탑구경은 패스.

 

*송지호의 소개.

 

*송지호 주변의 아름다운 모습.

 

*송지호를 찾는 조류 원앙.

 

*송지호 반대편에서 바라본 관망탑의 모습.

 

*줌으로 당겨 보았어요.

 

*여기는 벌써 모내기를 했네요.

 

*송지호 둘레길 산소길이 약5.2km로 조성 되어 있네요.

 

*여기서 송지호를 뒤로하고 왕곡마을 방향으로 진행.

 

*앞에 보이는 마을 왕곡마을.

 

*고성왕곡 마을(국가지정 중요민속자료 제235호)

 고려말에서 조선초기 사이에 고려에 충성하는"강릉"(양근) 함씨가 이 곳에

 들어와 동족 마을을 형성 하였다.

 오음산을 중심으로 다섯개의 산봉우리가 둘러싸고 송지호와 함께 마을을 보

 호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오봉리라 이름 하였다.

 건립연대가 50년,180년 한옥이 모여 있으며 마을을 흐르는 개천을 따라서

 남동향으로 배치 되어 있다.평면의 형식은 대부분 온돌 중심 겹집 평면에 마루가 도입된 형태이며 부엌,안방,도장,사랑방,외양간으로 기본 평면을 갗추고

 규모에 따라 옷방,아랫 사랑등이 증가하고 있다.그리고 마굿간이 본체 지붕

 에 이여져 있는 형식과 덧달아 낸것이 있고,사랑방의 난방 방식에 따라 북방

 과 남방 문화의 영향을 함께 받고 있다.

 집의 앞 바당에는 담 없이 텃밭을 두었으며,뒤쪽으로는 담이 있다.마을에는

 4대를 걸쳐서 효자가 탄생한 효자각과 1871년 건축된 함희석 효자각이 있어

 마을의 정신적 구심점이 되고 있다.

 

*해파랑길 코스가 이마을을 통과 구경하고 가요.

 

*앞에 보이는 건물이 왕곡 정미소 이네요.

 

*돌담을 배경으로 ...

 

*마을 경노당.

 

*왕곡 마을 떠나면서 바라본 전경.

 

*왕곡마을 벗어 나면서 한옥의 음식점.

 

*국도변의 왕곡마을 이정표 오늘은 여기까지 잠잘곳을 찾아 보아야 겠네요.

 

*공형진항에서 숙박을 하고 아침의 해변가.

 

*아침을 매운탕으로 하고 2일째 출발을 합니다.

 

*공형진 해변의 모습.

 

*가진해변으로 진행해요.

 

*이길도 이름이 있네요.배롱나무 가로수길.

 

*47코스 마무리지점 가진항이 보입니다.

 

*철조망 사이로 카메라를 넣고 이쁜바위가 있어.

 

*47코스 종착점 가진항 도착.

 

                      *누적거리 : 714.6km  +  9.7km  =724.3km

                      *누적시간 : 250시간37분 + 3간00분 = 253시간3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