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둘레길

강동 사랑길 4코스 부부의 사랑길(7km)

문수산 아래 2020. 11. 18. 21:46

* 언   제 : 2020년 11월 13일 맑음 12~18도 (금요일)

*누구와  : 시골마을 친구 4명 (손영학.임무용.서태석.안진업)

*코   스  : 제전항~금실정~우가 해녀의 집~우가항~당사항~강동 축구장~까치봉~웅녀 강쇠길~제전항 입구

              제전항(원점산행)

 

*어제 시골동네 친구들과 부부동반으로 하루를 머시게 보내고 오늘은 남자들만의 정기 산행 울산시 북구

 강동 사랑길 4코스 와 5코스일부를 걷기로 하고 동네입구에 모여 출발지 제전항으로 출발 40분만에 도착 산행을 시작.

 그러고 오늘의 점심은 어제 소고기 등심이 남아 바닷가에서 맛난 소고기 등심 구이로 준비 했어요.

 

*강동구장에서 .......젊을 적에는 운동장에서 날렸는데 운동장을 보니 한게임 뛰고 싶다

 벌써 이렇게 나이를 먹고 이제 뭘 좀 할려면 나이 생각해라 그러지 또 용기도 없고 옛날에 운동장에서 죽을 힘을 다해

 공을 따라 뛰어 다니던 때가 그립다.

*제전항에 주차를 하고 가동 사랑길 4코스 출발합니다. (10시 20분 출발)

*제전 포구의 조용한 모습 너무나 조용한 아침 입니다.

*제전마을 해안가 담벼락에 그려진 그림이 눈길을 가게 하네요.

*제전포구를 벗어나 해안가를 따라 진행 지금은 썰물인가 봐요 바닷물이 많이 멀어져 있어요.

*친구들의 씩씩한 걸음걸이 뒤에서 보니 아직 쓸만 합니다.누가 60대 중반이라 커겠나.

*물빠진 해안가의 모습 바위에는 해조류도 보이고 낚시꾼도 한두명 보이네요.

 

*약간 위험 구간에는 이런 데크로 안전하게 걷기를 할수 있게 해 놓았네요.

*재전항 출발 0.7km 진행지점.

*여기서 막걸리 한잔으로 휴식을 하고 다시 출발합니다.

*이번에는 저도 끼어 있어요.

*군부대 사격장 지나가요.

*동해안의 아름다움 저멀리 정자항이 보이네요.

*강동 사랑길4코스 중간 중간에는 이런 휴식 공간도 잘만들어져 있네요.

*우가마을 방파제가 보이네요.

*우가마을 포구의 모습 언덕에서 바라 본 조그만 포구의 모습.

*해안 데크를 따라 금실정으로 가요.

*우가마을 금실정앞의 울산의 스타 해남 고정우 트롯트의 명가수 집입니다.

*금실정에서 잠시 쉬어가요.

 

*선수 체인지...

*우가항의 전설.

*어촌 체험휴양마을 우가 마을 입니다.

*강동 사랑길과 강동 누리길이 같이 가요.

*바다에는 멋진 주상절리 바위가 멋들어지게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갈매기들의 천국이네요.

*우리가 걸어가야 할 코스가 건너편에 보이네요.

*우가항 방파제의 모습 .빨간 등대가 보이네요.

*햇살에 바다색이 멋지게 변화를 주네요.

*우가항에서 당사항 가는길의 해변 모습.

*당사항 가는 길의 해변 휴식처.

*해변 군데군데 백화현상의 바다를 볼수 있다

*진행하는 길은 해변 자갈길과 언덕으로 형성 걷기에는 좋은 조건은 아니다.

*저 멀리 당사항 낚시 공원이 보이기 시작해요.

*해변가 바위에는 해조류가 햇볕을 받아 더욱 선명하게 보이네요.

*당사항 도착 규모가 좀 있는 포구 입니다.

  • 당사항 (울산 북구)
  • 당사항은 울산광역시 북구 당사동에 있는 어항이다.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어 관리하고 있다. 시설관리자는 울산광역시 북구청장이다. 당사항의 어항구역은 다음과 같다. 마을진입로 삼거리 해안도로 안쪽 지점 돌출부에서 N57°E방향으로 650m 지점 육지로 ...

*당사항의 전경.

*당사항

*당사항에서 우측 골목도로를 따라 삼거리 도착 우측 다리를 건너 좌측 강동 축구장 방향으로 진행.

*이정표 강동 축구장0.5km지점.

*동해안 일주길 해파랑길 이정표(우리 부부는 2014년~2016년에 걸처 부산 오륙도~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770km 50구간을 완주).

*강동 축구장 올라 가는 길.

*오름길 오른쪽에는 현대 어린이 자연 학습원 입간판이 있네요.

*한국 월드컵때 여기 축구장에서 터어키 팀의 전지 훈련장으로 사용 기념탑.

*천연잔디 구장 강동 축구장의 모습.

*그동안 여기서 겨울철 대표팀 전지 훈련장으로 많이 사용.

*마침 관리 직원의 허락으로 구장에서 기념 촬영 하고 가요.

*게임에 앞서 잔디 상태 확인 중.

*기념샷.

*우리모두 한장의 추억을 남기고 가요.

*좋아요.

*잔디 상태가 너무 좋아요

*월드컵 기념 조형물.

*강동 구장을 뒤로하고 우리의 갈길을 가요 .여기서 부터는 강동 사랑길 5코스 진행.

*강동 사랑길 5구간 진행 표지판 앞에서.

*기념샷.

*임도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임도길.

*지난번에 왔던 까치 전망대 다시 올라 잠시 쉬어가요.

*옹녀와 강쇠의 모습.

*옹녀.강쇠가 놀던 길을 따라 내려가요.

*산에서 내려와 도로가의 멋진 카페앞 도착.

*카페 앞에서 도로를 건너 직진 진행.

*제전항 마을 입구 입간판.

*오늘 일정을 마무리 하고 정자에서 무룡산 터널입구의 화려한 가을 단풍의 모습.

*올해의 마직막 단풍을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

*오늘도 하루를 친구들과 즐겁게 놀다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