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1,800km)

서해랑길 97코스(대우하나아파트~검암역)14.5km

문수산 아래 2023. 12. 10. 17:41

*언제=2023년06월28일 수요일맑음 18~27도

*누구와 = 임무용,최현숙(부부)

*코  스 =대우하나아파트버스정류~천마산~계양산산림욕장~피고개산~검암(소요시간=6시간10분시간)

*어제밤을 계양산 산림욕장에서 편앙한 밤을 보내고 아침을 간단히 해결하고 이번 1박2일 일정으로

3코스를 완보 할려고 어제부터 열심히 걷고 걷고 있어요 .체력이 따라 줄려나.......

코스개요

-인천의 진산 계양산 둘레를 걷는 길로 대부분이 걷기 좋은 산길로 조성된 코스

관광포인트

-인천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 '계양산'

여행자 정보

-시점=인천시 서구 가정동 대우하나아파트 버스 정류장

교통편) 인천 2호선 가정역에서 하차 후 도보이동

-종점=인천시 서구 검암역 인천 지하철 2호선 검암역

-5월에는 계양산 아래 장미원에서 다양한 종류의 장미꽃이 활짝 핀 모습을 볼 수 있음.

*이번 일정의 첫날96코스 17시에 끝이나 97코스 장미원까지 연장 걷기를 위해 97코스 안내판앞에서 인증샷

곧 바로 출발합니다.

*이번 일정에 3개 코스를 완보 할려고 97코스 걷기를 이어 갑니다.

*지금 시간이 17시 그래 장미원까지 가보자.

*안내판 앞에서 인증샷 다시 왔던 도로를 따라 대우하나 아파트 방향으로 진행.

*대로변에서 좌측으로 아파트 도로따라 진행.

*아파트 사이길을 지나 골목길 진행.

*대우하나아파트쪽에서 계양산 등산로입구 도착 여기서 숲으로 진행.

저녁이 되니 조금은 시원함을 느낄수 있네요 늦은 시간이라 장미원까지 마음이 급해 지네요.

*천마바위의 유래??

'이곳 천마산에 자리 잡고 있는 바위에는 말이 하늘을 향해 비상한 말발굽니 많이 새겨져 있는데,인위적으로 새긴 것이

아니라 인위적인 형상으로 그 모양이 힘차게 달려 도약하는 듯한 자국이고 허공을 향해 방향을 잡고 있다.그래서 이

산에 천마산이라는 지명이 붙여졌다는 전설을 뒷받침하는 것이 이 천마바위이다.

이 천마 바위와 관련하여 이곳에 천마가 살았다는 전설,그리고 이 산의 남쪽라래에 아기장수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데 암벽위에 패인 말발굽 형상을 보고 천마에 대한 사상력을 해 지명을 붙인 것은 지상의 인간이 하늘과 교통하는 신성한 상상력에서 비롯된 상징으로 우리 조상의 오랜 의식에서 유래된다.

*천마산 둘레길 첫번째 휴식처 능선의 정자 도착 조망이 끝내 주네요.

*산 아래에는 고층의 아파트 군락지가 시원하게 펼쳐저 있네요.

*다른 방향의 인천 시가지 모습 오늘은 그래도 선명하게 주위를 둘러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능선에서 바라 본 앞으로 가야할 방향의 모습.

*현재 우리는 인천종주길과 함께하고 있어요.

*능선따라 이동 첫번째 헬기장 도착.

*약간의 경사도가 있는 오르막길 진행.

*두번째 헬기장 도착.

*더디어 천마산 정상 도착(288m).

*천마산 정상을 지나 만나는 중구봉.

*징매이고개 생태통로 도착.

*생태통로 가기위에 내려 갑니다.

*징매이고개 생태통로 위에서 바라 본 경명로 도로의 모습.

*생태통로을 건너 만나는 중심성 터.

*장미원까지 0.4km 이제 날이 어두어 지네요 빨리 가야 겠다.

*더디어 첫날의 목적지 장미원 도착.

*인천 계양산 장미원 5월의 장미원은 아니지만 조금의 여운을 느낄수 있네요.

1박2일 일정의 2일차 시작을 어제에 이어 장미원에서 98코스 종점 가현산입구까지 오늘의 주어진 미션 수행합니다.

*장미원을 가로질러 포장로따라 진행.

*녹음이 우거진 숲길을따라 좌측으로 장미원을 바라 보면서 여러가지 조형물을 논요기 삼아 걷기를 이어갑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숲길입니다.

*숲길에서 우측으로 꺽어 내려오면 계양 문화원 주차장으로 진행.

*진행길 우측으로 계양구 문화원 건물을 바라 보면서 진행.

*2차선 도로따라 진행.

*경인여자대학교앞 진행.

*도심에 요런 옛 건물이 지금은 어탕 국수집으로 운영 중.

*진행길 좌측으로 언덕위에 계양산 산성박물관 건물이 보입니다.

*잠시 후 곧 바로 좌측으로 계양산 방향으로 진행.

*계양산 둘레길따라 진행.

*편안한 길따라 여유로운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데크길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잠시 쉬어 가라고 우리도 한숨 돌리고 갑니다 임학정에서.....

*산책로 너무나 깨긋합니다.

*갈림길에서 직진 진행.

*조금 후 나타나는 너덜겅에서 포즈를 잡아봅니다.

*피고개 방향으로 진행.

*검암산 오름길이 조금은 돌부리와 경사도가 있어 땀을 한바탕 흘리고 가네요.

*진행길 중간중간에는 가뿐 숨을 돌리고 갈수 있게 벤취가 보입니다.

*암산 저오착 헬기장 표식이 있는 공터.

*검암산 정상(185m) 정복 했습니다.

*능선길 진행 군데군데 체육시설도 보이네요.

*갈림길에서 직진 진행.

*검암산에서 하산 .

*진행길 좌측으로 천은지초등학교 옆으로 진행.

*잠시 후 서구국민체육센터 건물앞 통과.

*도로변애 요런 인공 폭포수를 이용한 휴식 공간이 있어 잠시 땀을 씩히고 갑니다.

*도로 거너에는 종점인 검암역으로 가는 길입니다.

*검암역앞의 꽃길따라 진행.

*검암역앞 광장에 있는 안내판 97코스 종점 98코스 시작점.

도착시간이 12시 네요 이어서 98코스 시작 합니다.(소요시간 6시간10분)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울산~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400km

*누적 주행거리 =29,428km

*1차 통행료 = 20,900원

*누적 통행료 = 1,341,000원

*97코스 거리 =1,508.8+ 14.5km = 1.523.3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