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1,800km)

서해랑길 99코스(가현산입구~대명포구)13.1km

문수산 아래 2023. 12. 12. 23:16

*언제=2023년07월05일 수요일맑음 18~27도

*누구와 = 임무용,최현숙(부부)

*코  스 =가현산입구~학운산~수안산성~승마산~대명포구 (소요시간=5시간40분시간)

*서해랑길도 이제 오늘가고 다음번 한번으로 대망의 완보를 하게 되었네요.

날씨는 7월초순 더위도 절정 장마기간이라 걱정도 되지만 긴 여정의 끝이 코앞에

다가와 마지막까지 안전한 마무리 다짐 하면서 1박2일 일정 가현산 입구 99코스에서 시작합니다.

이번 여정에도 3개 코스 완보 목표로 시작합니다.

코스개요

-자연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는 수안산을 비롯하여 학운산,승마산을 잇는 임도 코스

-수산시장과 신선한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한 대명항에 이르는 코스

관광포인트

-곤충,자연과 공생을 테마로 조성된 '수안산 생태원'

-2006년 해군에서 공식 퇴역한 군함을 전시관으로 개조하여 안보체험 공간으로 활용 중인 '김포함상공원'

여행자 정보

-시점=김포시 양촌읍 대포리 가현산 입구-동물이동통로

교통편)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좌석 800번버스 승차 '향동해병2사단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이동

-종점=김포시 대곶면 대명항 대명포구

-수안산생태원에서 캠핑장이 운영 중이며 농산물 채취 체험을 운영하고 있음

-종점 부근 대명항에는 식당가 먹거리가 풍부하고 편의시설이 다수 있음

*가현산 입구 생태통로 건너기전 안내판 앞에서 99코스 인증샷 출발.

*13.1km 99코스 출발점 오늘도 한여름의 무더위와 한판 해야죠.

*출발 !!!!!!

*생태통로입구 식당가 주변에 주차를 하고 식당가옆 도로변에 산으로 오르는입구 있음.

*생태통로의 모습.

*생태통로를 건너 임도길따라 진행.

*그래도 한 여름의 햇볕과 자외선 피할수 있어 다행이다.

*임도길진행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숲길에서 하산 공장지대 통과.

*출발 2.5km지점 통과 중.

*공단지역 통과 스카이 산업 입구에서 좌측 산으로 진입.

*포근한 숲길따라 진행.

*숲길에서 다시 공단지역으로 하산.

*도로따라 진행.

*진행길 우측으로 주유소앞 통과.

*서울제2순환고속도로 고가도로 밑으로 통과.

*서울 고속순황로축대옆으로 진행 산으로 올라갑니다.

*오름길 우측으로 수안산터널이 보입니다.

*역시 이길이 경기 둘레길60코스 같이 가네요.

*숲길 오르면서 뒤돌아 본 모습 .

*임도길따라 여유로운 걷기를 하고 있어요.

*여기는 무성한 잡풀들로 걷기가 조금 불편하네요. 제일 무서운게 혹시 뱀이라도????

*저멀리 공단지역에는 새로운 공장건물 공사가 많이 보입니다.

*수안산정상 방향으로 진행 750M 거리 진행.

*수안산 정상 돌탑과 정상석 있네요.

*정상에는 넓은 공터와 수안정이라는 정자도 있어 쉬어가기 딱 좋아요.

*대형 벙커도 보입니다 지금은 사용 흔적이 없어 보입니다.

*여기는 수안산 산신제 올리는 곳으로 ......

*수안산 숲길 안내도 .

*임도길따라 편안하게 걷기 진행 너무 좋은 코스입니다.

*잠시 후 자연보호동산 도착 정자와 운동시설 완벽합니다.

*임도길이 에제는 아스팔트 포장로로 바뀌어 진행.

*6.9KM지점 도착 여기가 99코스 중간지점 .

*숲길에서 다시 도로와 합류 좌측으로 진행.

*앞에 보이는 편의점 우측으로 포장로따라 진행.

*공장 골목길 진행.

*고만고만한 중소기업 규모의 공장들이 많이 보인다.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공단지역이라 그런지 이상한 냄새와 소음으로 조금은 신경을 쓰이게 하네요.

*공단 골목길 진행 군데군데 텃밭도 있네요.

*다시 만나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포장로따라 진행.

*이어지는 길은 앞에 보이는 굴다리 통과.

*다시 만나는 공단지역 통과 특히 여기는 소음이 심하네요.

*마지막 공장 좌측으로 다시 숲으로 연결.

*다시 임도길따라 진행.

*임도길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

*승마산 정상 도착.

*승마산에서 내려와 다시 도로와 합류.

*약암1리 복지회관앞 도착.

*다시 도로와 합루 우측으로 도로따라 진행.

*진행길 건너편에 약암 관광호텔앞 통과.

*교차로에서 직진진행.

*도로따라 한참을 갑니다.

*하천변따라 진행.

*앞에 보이는 다리건너 좌측으로 진행.

*다시 도로와 합류 우측으로 다리 건너갑니다.

*여기가 김포 대명항 입구 입니다.

*김포 대명항 함상공원입구가 앞에.....

*대명항 함상공원에는 비행기와 군함들이 보입니다.

*고원에는 몇대의 비행기와 퇴역 군함이 전부 네요 조금은 아쉬움이 올라 오네요.

*몇개의 야산을 넘고 공단지역을 통과 더디어 99코스 종점 대명항 도착.

99코스는 한여름의 숲속 걷기로 조금은 자외선 차단을 느낄수 있어어 좋았어요.

(소요시간 =5시간40분)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울산~가현산입구=425km

*누적 주행거리 =30,698km

*1차 통행료 = 22,500원

*누적 통행료 = 1,384,000원

*98코스 거리 = 1,506.3km+ 13.1km = 1,519.4km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장미원~울산 = 445km

*누적 주행거리 =30,273km

*2차 통행료 = 20,900원

*누적 통행료 = 1,361,900원

*기타경비 = 1)차량회수 1일차 장미원~자유공원=16,800원

2)차량회수 2일차 가현산입구~장미원=20,000원

3)1일차 점심 특허손짜장면=18,000원

4)1일차 저녁 =52,000원

5)1일차 호텔=45,000원

6)기타 =7,200원

*누적합산=5,527,488원+159,000원=5,686,488원

*98코스 거리 =1,494.4km+ 11.9km = 1,506.3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