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가족이야기

제주도 가족여행 3일차

문수산 아래 2017. 8. 17. 15:46

*2017년 05월 12일 제주도 가족여행 3일차

*가족여행 3일차 첫번째 코스:세계 자동차 박물관


*세계 자동차 박물관.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610


2008년 4월 새로이 개관한 세계자동차박물관은 아시아 최초 개인소장 자동차박물관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네거리 인근 157,000㎡ 규모에 대한민국 최남단 환상의 섬 마라도가 한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또한, 클래식카 70여 대, 경비행기 3대 그리고 어린이들이 직접 시운전을 해볼 수 있는 미니 자동차 체험관까지 마련되어 있다. 세계 최초의 자동차인 독일의 ‘벤츠 페턴트카’, 전 세계에 6대뿐인 영국의 ‘힐만 스트레이트8’, 영국 왕실의 전용차로 쓰였던 ‘롤스로이스 실버스퍼’ 등, 좀처럼 보기 힘든 옛날 명품 자동차들을 비롯해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경비행기 ‘BD-5’. 전 세계 27개 완성차업체가 제작한 클래식카 59대와 국산차 10대 등, 1890~1970년대 차량 69대가 전시되어 있다.



*일본,미쯔오카,1991년,1998cc

 미쯔오카란 자동차 회사는 일본 자동차 업계 순위 9위 업체로 국내에 잘 알

 려지지 않았지만,일본 내에서는 제규어,롤스로이스와 비슷한 외형의 디자인

 으로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자동차 화사이다.또한 출시되는 제품은 모

 두 수제품이다.라세드는 클래식카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와 함께 기존

 의 스포츠카가 다이나믹한 스타일만을 추구한데 반에 라세드는 스포츠카 그

 기능에 충실하여 리본 타이어와 스포크 호일을 장착,바디는 철판보다 강한

 7~14mmFRP가 사용되어 고속주행과 안전성에 신경을 썼다.

*영국,팬더사,1990년,2933cc,208km

 팬더 칼리스타는 1982년부터 1990년까지 영국의 팬더 웨스터윈더가 생산한

 2인승 스포츠카이다.1992년 쌍용의 마크를 달고 주문 생산한 칼리스타는 독

 특한 디자인과 이태리제 후두나무 원목을 정교하게 가공한 두드레인과 고풍

 스러운 인스트루먼트 페널 등 고전적인 멋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접목하였

 다.그러나 동급가격대의 차량보다 비싸다는 이유로 판매가 저조하여 단종되었으며,이로써 국내 최초의 정통 클래식 스포츠카로서의 이름만 남기고 불운

 의 명차로 생을 마감하였다.

*미국,캐딜락,1975년,160km

 엘도라도 모델은 1953년부터 2002년까지 캐딜락 제품군의 일부였다.이긴 기

 간 동안 이 모델명을 붙인 자동차들의 차체 스타일과 기계적 레이아웃에는

 상당한 변화가 있었지만,엘도라도 모델은 항상 캐딜락 제롬군의 거의 최상급

 모델로 인증 받고 있다.화려한 외장 장식,칼로 자른 듯한 직선과 섹시한 곡선

 의 조화가 특징이다.캐딜락 엘도라도 시리즈는 마릴린 먼로,엘비스 프레슬리

 등 유명 스타들이 애마로 사랑 받았다.

*뷰익 일렉트라

 미국,뷰익,1960년,192km,

 제너럴모터스의 뷰익 담당부서에서 제작한 풀사이즈 고급자동차이다.V8 엔

 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4도어 세단과 2도어 쿠페의 두가지 타입으로 생산 되

 었다.

*모리스 옥스포드

 영국,모리스,1950년,1,476cc,128km

 모리스 옥스포드는 영국의 모리스 모터스에서 제작된 자동차 모델 시리즈이

 며,1913년 블로즈 옥스포드 모델에서 1961~1971년에 옥스포드 V1 까지 출

 시 되었다.옥스포드 MO의 후속 모델로 등장 했으며 벤,픽업,새시 캡 등의 형

 태로 옥스포드 MO의 차체를 사용해 제작되었다.

*ABC Routemaster RML 루트마스터 런던버스

 영국,LEYLAND,오토 4단, 알루미늄,승객 72명(1층 32명,2층 40명)

 이층버스의 역사는 1820년대 영국과 프랑스에서 이용되었던 옴니버스(이층

 마차)에서 시작되었으며,첫 이층버스 자동차는 영국의 AEC사가 1923년 제

 작한 NS Type이다.

*시에라 그랜드

 미국,GM,1972년,210km

 픽업트럭의 대명사인 GMC 트럭의 역사는 1911년부터 시작 되었다.출시되는

 모델마다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화 차별화를 이뤄 시대의 트랜드를 이끌

 었다.이 차량은 단순한 픽업트럭을 뛰어 넘은 이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되어,

 강한 힘과 근육질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1970년대를 풍미한 미국의 대표적

 인 픽업트럭 모델이다.

*현대의 포니 픽업 트럭.

*크라이슬러 뉴요커

 미국,크라이슬러,1976년,160km

 1936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된 크라이슬러의 주요 모델 역활을 했던 고급

 자동차이다.크라이슬러가 고급 브랜드로 정의되는데 기여했으며,최장기간

 운행된 미국 자동차로 기록되고 있다.

*재규어 마크 2

 영국,재규어,1959~1967년,2,483cc,

 재규어의 대표적인 엔진이자 주로 스포츠카에 사용되던 XK 엔진이 소형 설

 룬에장착된 모델로,뛰어난 성능과 유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다.1959년

 2.4리터,3.4리터 엔진을 장착한 소형 설룬에 3.8리터 엔진 장착 모델이 추가

 되고 기존의 디자인이 일부 개선되어 마크2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다.

*Ward LaFrance Fire Truck

 미국,위드 라프랑스,1949년,4단 수동,2,840리터,물탱크,30m사다리.

 위드 라프랑스는 소방차의 설계부터 제작,완성까지 자체 제작을 하여 100년

 가까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방차 제작 회사이다

 이러한 장인정신으로 라프랑스사는 화재 장비의 디자인과 생산에 항상 최고

 의 자리를 지켜나갔다.1949년에 제작된 이 소방차는 2840리터 용량의 물탱

 크와 365미터의 소방호스,그리고 30미터의 사다리가 탑재되어 있으며,도끼,

 벨 사이렌과 플래쉬 라이트 등 현재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그 당시 최신 장비

 를 모두 갖춘 혁신적인 소방차였다.또한 인체공학적으로 눈에 가장 잘 띄는

 연노랑색의 소방차로 미국 일리노이주의 크리트 지역을 1949년부터 1989년

 까지 40년 동안 화재로부터 마을을 지켜내며 크리트지역의 명물로 자리 잡았

 다.지금도 마을의 웹사이트의 한 섹션을 이 차량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크

 리트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고 한다.그 후 소방차로서의 소임을

 마친 후에는 미국독립기념일의 페레이드에 사용되기도 하였다.

*세계 자동차박물관 건물로 진입.


*모리스 Eignt 시리즈 E

 영국,모리스,1938~1948년,918cc,4단 기어,93km

 폭포를 닮은 라디에타 그릴과 악어를 보는 듯한 보닛이 인상적인  이 자동차

 는 2차세계대전 기간과 전쟁이후까지 약 10년간 장수 생산되었다.시리즈 1과 2와 유사하지만 엔진의 성능이 항상되었고,그 시대 최고의 부품회사인 루

 카스 자동차 전기 부품을 사용하였다.최고 속도는 약 시속93km이다.

*Benz 300SL

 독일,Benz,1956년,270km

 메르세데스 벤츠 역사상 최고의 명차로 손꼽은 모델,양쪽 문을 활짝 열었을

 때의 모습이 마치 갈매기가 날개를 펼친 형상을 닮았다하여 걸윙 쿠페라는

 별칭을 얻은 획기적인 디자인의 명차이다.

*부가티 타입 55 로드스터

 드라 사펠사는 19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자동차화사이다.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유명한 클래식 카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세대와 세대를 넘어 모두에

 게 공유되고 함께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늘 고민해왔다.평상시에도 자기

 아이 마음을 얻을수 있는 사람이 바로 위대한 사람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

 던 자비에르 드라 샤펠은 오리지널 클래식카의 정신이 그대로 녹아있는 어린

 이들을 위한 작은 사이즈의 차량을 첫 작품으로 1978년 제네바 모타쇼에 첫

 선을 보였던 신화적인 명차 부가티 타입 55로드스타였으며 지금의 BMW328

 까지 각국의 특권층과 마니아들 사이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고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천재 장 부가티가 22세에 디자인하였으며 1930년대를 대표하는 가장 아름다

 운 차량으로 손꼽힌다.당시 가장 빠른 슈퍼카로 오직 38대가 생산이 되었으

 며 30대가 현재까지 남아 있는 세계적인 명차이다.

*Clement Bayard

 프랑스,Clement,1909년,96km

 1903년에서 1922년까지 운영되었던 프랑스 자동차 회사의 이름을 따서 만들

 어진 자동차이다.우수한 품질의 모델로 1차 세계대전 후 까지 8hp(6KW)와

 17.6hp(13KW)의 모델로 생산 되었다.


*Veteran Swift

 영국.Veteran.1913년.972cc.

 Veteran Swift의 시초는 1869년에 설립된 European Sewing Machine Com

 peny 에서 시작되었다.1913년 출시된 Veteran Swift는 쌍둥이 수직소형 4륜

 차로 2인승 좌석(스포츠형)을 가지고 있다.

*Benz Patent Car

 독일.Benz.1886년.180cc.16km

 독일의 칼 벤츠 회사가 만든 세계최초의 휘발유 내연기관 자동차.당시 자동

 차를 처음 본 사람들은 놀라 달아나거나 경찰에 신고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20세기 자동차의 시대는 바로 이모델에서 비롯되었다.

*MG TD

 영국.MG.1948년.160km.

 미국인이 사랑한 최초의 스포츠카라는 평가를 받았다.19인치 바퀴와 820kg

 에 불과한 무게는 스포츠카의 기본인 달리기 성능을 높이는데 큰 장점으로

 작용했다.

*Wolseley Siddeley

 영국.Wolseley.1909년.10마력.96km

 아일랜드에서 양치기로 태어난 페레더럭 요크 울셀리는 자동 양털깍는 기계

 에서 착상을 얻어 허버트 오스틴과 자동차를 생산 하였다.이 차는 자동차 디

 자인계의 선두주자로 명성을 날렸다.

*Ford Tourer

 미국.Ford.1921년.2849cc.96km

 포드는 농사에 이용할수 있는 농민들에게 적합한 Ford Tourer 자동차를 개

 발하였다.포드 T형과 함께 1920년 200만대 생산,1925년 260달러까지 값을

 낮추는 등 기록을 세우며 1927년 까지 생산되었다.

*자동차박물관의 전시장 모습.

*Ford A

 미국.Ford.1930년.128km

 포드 모델 A는 모델 T후속 차종으로 4년동안 450만대가 팔렸다.이 차를 보기

 위해 1928년 당시 뉴욕에서 25만명의 군중이 몰려 교통이 마비될정도였다고

 한다.

*Vauxhall DX

 영국.Vauxhall.1937년.144km

 Vauxhall사의 Light Six 라인의 모델이며 영국최초로 독립적인 앞면 완충장

 치가 되어 있다.또한 통풍환기장치.슬라이딩 루프.와이퍼로 조립된 캠축과

 케이블 브레이크가 있다.

*Hill man Straight 8

영국.힐만.1928년.120km

 1907년 영국에서 Hill man Motor Company는 영국 코벤트리 출신이며 유능

 한 엔지니어인 월리엄 힐만에 의해 세워졌으며,자동차 역사에서 70년간 두터

 운 신뢰를 얻으며 여러 계층 중 특히 가족을 위한 차량을 생산해,많은 이들

 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였다.세월이 흘러 1928년 Roots 그룹에서 인수된

 뒤 유명한 모델들을 선보였으나 1967년 미국 크라이슬러사에 매각되었고,19

 76년에는 힐만의 이름이 사라지게 되어 결국1979년 푸조사에 인수되었다.

 전시되어 있는 힐만 스트레이트 8은 이런 많은 부침속에 힐만사가 전성기를

 구가하던 1928년에 생산된 모데로서 엔진 배기량은 2620cc로 8실린더이며

 2인승과 4인승 두 가지타입으로 생산된 유명 모델이다.

*Austin7

 영국.Austin.1938년.750cc.112km

 1920년대 유럽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자동차로 17년동안 약 30만대가 생산

되면서 레이싱카 등 여러 종류의 변형 모델을 선보였다.일명 베이비로 불린

 이 차는 사람들의 가슴에 와 닿은 차라는 뜻으로 오래도록 기억되고 있다.

*Studebaker Champion

 미국.Studebaker.1949년.160km

 스타일과 성능면에서 대중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모델로 유연함을 더한 낮은

 바디,뒷부분을 두개의 창문으로 개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앞 뒤 구분이

 잘 되지 않은다 하여 coming or going.이란 별명으로 불렸다.

*Buick 60

 미국.Buick.1937년.5247cc.192km

 모듀 스탈로 만들어진 Turret-Top 설계로 전혀 새로운 라인으로 출시되엇

 다.1920년대에 생산된 Buick 60시리즈는 클랙식카의 대명사로 소장 가치 또

 한 높은 대표적인 모델이다.

*Chrysler Windsor

 미국.Chrysler.1947년.4106cc.176km

 1924년 뉴욕 커머더호텔 로비에서 발표된 월터 크라이슬러의 첫 번째 자동차,아직 생산전인 차라는 이유로 뉴욕 오토쇼 전시가 좌절되자 호텔로비를

 전격 선택,이로부터 크라이슬러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드로리언 DMC 12

 영국.드로리언 모터 컴퍼니.1981년.2850cc

 영국 "Back To The Future" 속 브라운 박사의 타임머신은 드로리언 DMC

 12 를 기본베이스로 사용했다.1981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드로

 리언 12는 당시 최신 기술과 사양으로 주목받았다.하지만 대당 2만5천달러

 라는 고가로 판매가 부진하여 회사는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산에 이른다.

 여기에 영화제작사의 부도로 드로리언 12는 희귀차로 분류,자동차 애호가들

 로부터 고가로 거래되고 있으며,많은 대중들에게 영화 곡의 타임머신의 이미

 지로,또한 희귀한 몀품 클랙식 자동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hevrolet Belair

 미국.Chevrolet.1955년.4637cc.176km

 당시 미국차들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애호층이 두터웠다.감각적이고 과장된

 듯한 커다란 테일 장식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어 디트로이트 전역에 유행

 을 일으켰다.출고 당시 시보레 중 가장 비싼 차이다.

*폰티악 보네빌

 미국.폰티악.1969년.6375cc

 폰티악은 GM 산하의 디비젼이다.1926년 시리즈 6-27로 불린 폰티악의 첫

 차가 뉴욕 오토쇼에서 공식 대뷔한 이래,현재까지 미국 색채가 짙은 대중적

 인 스포츠 세단을 만들었다.1959년 폰티악은 카타리나,스타치프.보내빌 이

 라는 세가지 모델을 만들었고 보내빌은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8기통의 좋은

 엔진을 보유하므로써 많은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은 명차이다.

*Lincoln Continental

 미국.Lincoln.1976년.220km

 링컨의 대표차로서 미국의 제 30대 대통령켈빈 굴리지가 구입한 이후 미국

 대통령의 전용차로 되었다.고급 세단 승용차로 우리나라에서는 70년대 재

 벌 총수들이 자가용으로즐겨 이용하였다.

*시발 택시

 한국.국제차량공업사.1955년

 우리 손으로 만든 최초의 자동차로 1955년 산업 박람회 때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상류층 여성들 사이에서 시발계가 성

 행할 만큼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영업용 택시로 많이 이용되었다.

*퍼블리카

 한국.신진자동차.1967년.796cc.110km

 대우 자동차의 전신인 신진자동차가 생산한 모델로,일본의 토요타가 1951년

 발표한 퍼블리카를 국내에 들여와 조립한 것이다.자가운전의 수효가샐기기 시작할 무렵인 1967년부터 1971년까지 2500대가 생산되었고 연비가 좋아 주

 로 도시 중류층의 자가용으로 이용되었으나 공랭식 엔진이 사용되었기 때문

 에 주행중 자주 쉬면서 식혀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퍼블리카는 자동차의

 마이카 붐을 상징하는 용어이다.꼬마차.빨간차.왕눈이차 등의 애칭으로 불리

 였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생산된 연료절약형 경차이다.

*기아 마스터 T-600

 한국,기아산업.1969~1974년.577CC.75km

 1962년 기아산업은 일본 마쯔다 자동차의 전신인 동양공업과 제휴하여 K-

 360을 생산함으로써 우리나라에 화물차 시대를 연 기아산업이 1969년 생산

 한 뉴모델 삼륜차가 T-600이다.일명 딸딸이로 불리우며 당시 자영업자들로

 부터 기름이 적게드는 경제적인 차로 크게 환영받았다.T-600은 좁은 골목길

 까지 연탄.쌀 등 각종 생활필수품을 실어나르며 서민들의 일상속에 함께 자

 리한 모델인데,스페어 타이어를 지붕위에 얹고 다닌 것이 특징이다.1969년

 선보인 적재용량 0.5톤의 T-600은 기아의 인기 차종으로 T-2000과 더블어

 기아의 화물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끌어올린 견인차 역활을 하며 1974년까지

 총 7726대가 제작 판매되었다.

*

포니(1975년 12월~1985년 12월)

현대 포니 정측면
현대 포니 후측면

포드와의 기술 이전 결렬로 인하여 현대자동차1973년부터 독자적인 고유 모델 개발을 모색하였고,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쥬지아로가 운영하는 카로체리아인 이탈디자인에 디자인을 의뢰하였다. 이탈디자인은 1973년 9월부터 디자인을 시작하여 같은 해 10월에 4개의 스케치를 완료하였고, 품평을 거쳐 디자인을 결정하였다. 당시 현대자동차가 차량 설계 도면과 금형 제작용 프로토 타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여 지불한 비용은 120만 달러로, 당시는 엄청난 액수임에도 지불하기로 결정하였다. 포니라는 차명은 당시 대한민국에서 공모를 통하여 지었는데, 수출 지향적인 부분도 반영이 되었다. 1974년 11월이탈리아에서 개최된 토리노 모터쇼에서 포니와 컨셉트 카인 포니 쿠페가 공개되었다. 포니 쿠페는 실제로 시판되지 못하여 컨셉트 카 단계에서 마무리되었다. 엔진은 당시 현대자동차의 기술 제휴 회사였던 미쓰비시 자동차의 1,238cc 새턴 엔진과 4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하였으며, 후륜구동 방식인 미쓰비시 랜서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포니 개발 과정에 당시 현대건설에 재직 중이었던 이명박도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1] 포니는 대한민국 최초의 고유 모델 자동차이며, 이를 통하여 대한민국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2번째로, 세계에서는 16번째로 고유 모델 자동차를 만든 국가가 되었다. 1976년 1월 26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2,289,200원 선에서 판매되었다. 같은 해 대한민국 승용차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자동차가 많지 않던 시대에 10,726대가 판매되어 43.5%의 점유율을 보였다.[2] 포니는 차명에 어울리는 조랑말 모양의 엠블럼을 적용하였다. 단숨에 인기 차량으로 등극한 포니는 에콰도르에 5대를 수출된 것을 시작으로, 다른 국가에도 서서히 수출되었다. 이후 5도어 스테이션 왜건과 2도어 픽업 트럭, 3도어 해치백이 바디 타입에 더해졌다. 1980년에는 1,439cc 새턴 엔진을 탑재한 포니 1400을 선보였다. 겉으로 보기에는 5도어 해치백이나, 실제로 테일 게이트가 뒷 유리와 함께 열리지 않기 때문에 캐빈 룸과 트렁크 룸이 분리된 4도어 패스트백이다. 이후에 나온 3도어 해치백이 진정한 해치백 형식을 따랐고, 테일 게이트가 뒷 유리까지 연결된 것이 4도어 패스트백과의 차이점이다. 1982년 2월 19일에 포니 Ⅱ로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으나, 전국 택시조합회 등의 요구로 인하여 기존의 포니는 1985년 12월까지 병행 생산되었다. 2009년 6월에는 국립민속박물관에서 포니 픽업을 소장하게 되었다고 밝혔고,[3] 2012년 1월에는 울산박물관에서 포니를 구입해 영구 전시한다고 밝혔다.[4] 포니는 1982년 12월까지 모두 297,903대가 생산되었다. 1970년대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Lamborghini Countach LP 400

 이탈리아.람보르기니사.1985년.309km

 남성의 상징으로 대변되는 람보르기니 쿤타치는 직선을 강조한 수려한 디자

 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1970~1980년대 슈퍼카 계열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매김한 모델이다.미드쉽 엔진을 기반으로한 쐐기 모양의 디자인과 앞으로 향

 한 운전석과 조수석 디자인의 컨셉트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표준이 되기도 했

 다.쿤타치의 시즈서 도어는상하로 열고 닫는 방식으로 쿤타치 만의 차별화

 된 스타일로 탑승자의 승하차까지 고려한 설계로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시즈서 도어는 현재끼도 람보르기니와쿤타치의 상징이 되고 있다.그 명성은

 지금도 이여지고 있어 미국의 스포츠카 전문 잡지인 세계의 스포츠카 선정

 한 가장 위대한 스포츠카에 1970년과 1980년대에 각각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Ferrari 308 GTS

 이탈리아.페라리사.1982년.255km

 피닌파리나 스타일로 만들어진 대표 모델 308은 멋진 왜관을 자랑하며 197

 5년 파리 자동차쇼에서 첫 손을 보였다.208.328과 유사한 미드쉽 스포츠카로

 회사의 경영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만들어진 308은 246디노의 후속 모델로

 새시와 보디는 246의것을 그대로 사용해 디노의 날렵하고 멋진 디자인의 명

 성을 이어갔다.또한 V8 3.2리터 엔진을 사용하여 더욱 좋고 빨라진 조용한

 스포츠카로 사랑받으며 총 1만2천대이상이 생산되었다.보디 스타일이 스파

 이더인 308GTS는 1980년부터 1988년까지 방영된 텔레비젼쇼에서 극중 주

 인공 토마스 매그널이 페라리 308GTS 를 타고 더욱 유명해졌다.

*Rolls.Royce 20-25 HP Sedanca

 영국.롤스 로이스.1934년.36

 롤스로이스의 최고급 사양인 팬텀 2와 같이 출시되며 인기를 끊었던 20/25H

 P는 자동차를 맞춤 제작하던 장인으로 유명한 밴덴 플레스,프리스톤,웨브,

 브루스터,팍워드,박커 등 전설적인 이름의 코치빌더에 의해 제작되어 더 유

 명하다.132인치 긴 축간거리는 안락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주었으며,엔진은 6기통 25마력 배기량 3699cc 75마일의 최고속도는 그 당시 최고급 엔진 사양을 보여준다.또한 그 시대로서는 정말 놀라운 장치라 할수 있는 자동온도장치

 인 서모스댓이 사용 되었다.

*롤스로이스 실버쉐도우(존레논 롤스로이스 페인팅)

*롤스로이스 실버레이스

*Mercury Monterey

 미국.포드.1957년.4200cc.

 머큐리 몬테레이는 1956년에 산업디자인 상을 수상한 모델이다.로켓을 연상

 시키는 날렵한 테일핀 스타일과 깜빡일듯한 눈 꺼풀 모양의 해드라이트 상단

 단 부분은 1957년에 출신된 머큐리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수 있다.

*Cadillac EIDorrado

 미국.캐딜락.1963년.6500cc.192km

 엘도라도는 아마존 강변에 있다고 전해지는 황금향을 뜻하는 단어로 첫선을 보일 당시 양산 모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높은 가격에 판매될 만큼

 인기를 끊었다.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도 등장한다.


*이번 여행에서 그래도 제일 기억에 남은 추억의 장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