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둘레길(국제신문)

부산일보 영남알프스 둘레길13코스(대현3리~하차리)12.9km

문수산 아래 2020. 12. 8. 20:13

*영남알프스 둘레길13코스를 가다.

*날 자 : 2020년 12월 04일 금요일

*날 씨 : 맑음. 5~13도

*코 스 : 대현3리~외항재~소호분교~약수암입구~소호고개~차리 저수지~상차리~하차리 12.9km(3시간 50분소요)

*참석자 : 동기4명(임무용.방동철.손영학.안진업)

 

*우리는 일주일만에 다시 영남알프스 둘레길13코스를 걷기위해 두대의 차량으로 도착지.출발지 한대씩 주차를 하고

 대현볼고기 단지에서 11시 출발합니다.

 오늘은 4명이 모여 화이팅을 하고 무사히 완주를 기원 하면서 힘차게 출발.

 

 

*소호령 고개의 페어글라딩 활공장 주변 경치가 최고입니다.

*둘레길13코스 출발점 대현3리를 출발 외항재 방향으로 진입.

*외항재고개 오르면서 뒤돌아 본 모습.

*외항재 도착 낙동정맥코스의 한구간 고헌산 등사로 입구.

*외항재 고개에서 소호마을로 도로를 따라 내려 가면서....

 대규모 체험마을조성 단지의 모습.

*좌.우로 밭에는 주인을 기다리는 배추가 아직 많ㅇ이 보이네요.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진행.

*진행방향 좌측으로 소호분교장이 보입니다

 옛날에는 꽤 큰학교 였는데 지금은 몇명의 학생으로 분교가 되었네요.

*학교 주변의 나무가 학교의 연륜을 말해주네요.

*여기는 상북면 대리마을 연혁.

*대리마을을 통과 도로를 따라 진행.

*대곡경노당 도착 계속 도로로 따라 진행.

*규모가 있는 교회가 대곡마을에 자리하고 있어요.

*이제 마을을 벗어나 소호고개로 진행.

*비교적 임도길이 편아하게 우리를 인도 하네요.

*임도길 삼거리 좌측이 상북태종마을방향 우측으로 두서차리방향 우리는 우측으로 진행.

소호고개도착 오른쪽으로 고헌산이 송에 잡일듯 가까이 보이네요.

 

*고헌산이 너머로 보이네요.

*소호고개의 페어글라딩 활공장의 모습.

*앞에 펼쳐지는 경치가 우리를 잠시 쉬었다 가게 하네요.

*멋진 뷰~~에 그림을 몇장 그리고 갑니다.

*저도 한컷 하고 갑니다.

*13코스 종점이 아래로 보이는 차리마을에서 끝이 납니다.

*좋은 풍경 마음에 깊이 간직하고 우리는 종점을 향하여 출발.

*임도 하산길에 여기서 백운산등산로 입구.

*편안한 임도길을 따라 우리는 옛이야기를 하면서 모처럼 조용한 대화의 시간을 가져 봅니다.

*산중에는 기온이 제법 내려가는 모양입니다 . 바위틈에 고드름이......

*영남알프스 이야기-여기는 소호령 작은골(소금장수길) 이야기.

*우리는 여기서 직진이 정방향이지만 차리저수지 구경을 위해 우측으로 꺽어 진행 .

*차리 저수지 가는길의 임도길.

*영남알프스 이야기(소호령 쿤골)산판길.

영남알프스 이야기(함도골의 쌍 폭표).

*임도길을 내려와 더디어 차리 저수지상류 도착 여기서 늦은 점심을 먹고 갑니다.

*따끈한 컵라면에 김밥으로 점심을 해결합니다.

*점심 먹으면서 바라 본 저수지 상류의 모습.

*차리 저수지의 모습.

*차리 저수지 둑을 내려 오면서 ....

*상차리 마을 도로 중간이 있는 멋진 소나무의 모습.

*방금 지나온 차리 저수지둑의 모습.

*영남알프스 이야기(상차리마을 소개).

*정면에서 바라 본 소나무.

*도로를 따라 하차리 가는길의 차리교회.

*차량통행이 별로 없어 안전하게 진행길.

*둘레길 13코스 종착점이 바로앞에 보이네요.

 오늘도 우리는 소호령고개를 넘는 아름다운 임도길을 따라 목적지 하차리 도착 이제 마지막 코스가 다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