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둘레길(국제신문)

부산일보 영남알프스 둘레길14코스(하차리~석남사)14.2km

문수산 아래 2020. 12. 12. 07:15

영남알프스 둘레길14코스를 가다.

*날 자 : 2020년 12월 11일 금요일

*날 씨 : 맑음. 5~13도

*코 스 : 하차리~고래샘마을~백련사입구~임도길~찬물내기~소야정~석남사 14.2km(5시간소요)

*참석자 : 동기5명(임무용.방동철.손영학.안진업.서태석)

*더디어 2020년 01월 16일 1코스 시작으로 부산일보 영남알프스 둘레길 전코스(14코스 180km)를

오늘 마지막으로 완주를 하기위해 집에서

두대의 차량으로 출발지.도착지 주차를 하고 14코스 출발지 하차리에서 10시에 출발합니다.

14코스는 도로를 많이 걷는 코스고 지금은 주변에 축사가 많이 생겨 심한 악취로 코스를

백련사입구에서 임도길로 진행 상북면사무소 방향으로 진행 합니다.

*영남알프스 둘레길 마지막 여정을 10시에 14코스 출발지 하차리 마을에서 힘차게 출발합니다.

*앞에 보이는 차리교 입구가 14코스 출발점.

*차리교 건너 공장지대를 지나 찾골로를 따라 진행.

*보림마을 버스 정류장지나 도로로 진행.

*고개 마루에서 부터 두서면에서 상북면으로 넘어 갑니다.

*다개마을 입구에서 우측 농로로 진행.

*농로길 따라 좌.우로 축사가 많이 들어서 있어 향기로운 냄새가 우리를 반기네요.

*전주이씨 묘앞으로 진행.

*전주이씨 묘를 지나 농로길 따라 진행.

*영남알프스 이야기(언양장의 길목,갈밭고개)

*농로길 따라 앞에 보이는 솔밭으로 진행.

*영남 알프스 이야기(다개마을 유래)

*다개마을 지나 농로길 진행.

* 여기서 정코스는 우측으로 진행 도로로 진행 합니다만 우리는 백련사 방향으로 임도를 타고 갈밭고개에서 산전마을로

진행 합니다.

*산중턱에 제법 규모가 있는 백련사절의 모습.

*갈밭고개 오름길에서 뒤돌아 본 다개마을 전경.

*임길에 만난 외딴집의 멋진 모습.

*집을 배경으로 기념샷.

*저도 오늘 여기서 흔적을 남기고 갑니다.

*옛 임도길로 진입.

*다시 최근에 개설한 임도길과 합류 진행.

*새로 개설한 임도길의 모습  뭔가 새로운 냄새가 나죠.

*갈밭고개를 가는 길 약간 경사도가 있는 곳을 올라가요.

*고개마루에 쉼터가 있네요 우리는 여기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각자 준비한 점심상이 이렇게 푸짐할수가 컵라면.돼지수육.김장김치,상추 정말 한상 가득합니다.

*뒤쪽으로 신불산이 보이고 상북면 사무소 마을이 보이네요.

*임도길 고개마루에서 등산로를 따라 상북면 산전리로 하산.

*우리가 점심을 해결한 쉼터의 모습.

*점심을 든든히 해결하고 다시 길을 나섭니다.

*여기서 좌측 산전 마을로 하산.

*하산길의 울창한 소나무 군락지.

*산전마을 전원주택 단지 눈에 띄는 집도 몇채 있어 구경하고 갑니다.

*우리가 내려 온 등사로 입구.

*항아리로 꾸민 이쁜 어느집의 정원모습.

*알프스 랜드(한증막,펜션) 코로나로 현재 잠시 휴관중.

*전원주택 단지를 뒤로하고 도로를 따라 내려감.

*도로로 따라 내려가다 왼쪽으로 독립운동가 이규인의 묘가 있어 잠시 들렸다 갑니다.

*3.1운동 당시 언양장날 태극기를 만들어 독립만세를 외쳤다고 합니다.

*저 건너편으로 상북면 소재지가 보이네요.

*양지바른 곳에 옹기종기 몇채의 집이 보이네요.

*농로길 따라 우측으로 진행.

*이번 14코스에서는 이쁜 소나무를 참 많이 보는것 같네요.

*여기도 집 정원에 이렇게 큰 소나무가....

*버드나무 오리 전문점 통과.

*참물내기 마을로 진행.

*울산~밀양 자동차 전용도로 좌측소로로 진행.

*가지산 주유소를 지나 도로 옆으로 계속진행.

*이런길을 30분이상 걷고 있어요.

*영남 알프스 이야기(장꾼들의 쉼터,소야정.궁근정.황정자).

*가지산 마트 앞도착 여기서 우리는 좌측으로 진행 오른쪽으로는 경주.청도 방향.

*도로를 따라 끝까지 진행.

*여름이면 여기에 언양 미나리 판매장이 많이 있을텐데.

*더디어 부산일보 영남알프스 둘레길 14코스(180km)를 1월달 시작 올해가 가기전에 끝을 보내요.

그동안 고향 친구들과 오손도손 옛 이야기로 지루한줄 모르고 1코스~14코스 까지 별탈 없이 석남사

출발 한바퀴 돌아 다시 석남사 도착. 우리모두 자축합니다.

친구들 고생 했심더...

*완주 기념촬영 석남사 일주문 앞에서.

*올해가 가기전에 이렇게 마무리 할수 있어 다행입니다.

*수고 했다.

*가지산 석남사 표지석.

*우리는 끝이 어디~노 내년에도 두발로 새로운 도전을 해보자.

*동철아 수고했다.

*우리 내년에도 친구들과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다 .

완주를 축하 합니다.

*우리가 두발로 영남알프스 둘레길 한바퀴 돌아온 코스의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