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걷기

남파랑길 88코스 (화흥초등학교~원동버스 터미너)15.4km

문수산 아래 2021. 7. 7. 19:57

*제 목 : 남파랑길 88코스 (화흥 초등학교~원동 버스터미널)) 15.4km

*일 자 : 2021년 5월 21일 (금요일) 맑음.기온 13도~25도

*누구와 : 찰떡부부

*코 스 :화흥초등학교~오봉산 관광농원~화흥리임도~상왕봉~완도 수목원~초평마을~원동 버스터미널(6시간20분소요)

*중리마을 해변가 정자앞에서 캠핑카로 1박을 하고 아침을 간편식으로 해결하고 도착지 원동 버스터미널앞 완도대교

아래에 주차를 하고 택시로 출발지 화흥 초등학교앞에서 07시40분에 88코스 출발 합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비가 왔어 걷기가 힘들었는데 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화창하다 그러나 습도가 높아 오늘 걷기에는

어려움이 있을것 같다.

오늘의 코스가 644m상왕봉을 넘어야 하므로 조금은 시간이 걸릴것 같다.

그러나 우리 부부는 멋진 그림을 상상하면서 상왕봉을 향하여 ......

*644m 상왕봉 정상 도착.

07시40분 89코스 출발점 화흥 초등학교 앞에서 출발 합니다.

*화흥 초등학교 우측 마을길로 진입.

*마을 안기로 진입 뒤로는 상왕봉이 보이네요.

*마을 안길 삼거리에서 오봉산 관광농원 방향으로 진행.

*관광농원 표지판앞에서 직진 산길 임도로 진입.

*화흥리 임도 방향으로 진행.

*호젓한 화흥리 임도길.

*제법 숲을 이루고 있네요.

*어제 내린비에 꽃이 임도길에 발길을 멈추게 하네요.

*임도길 고개마루에서 직진 상왕봉 방향으로 진행.

*급경사 구간을 한참을 올라야 하네요.

*잠시 전망대에서 바라 본 화흥리 방향의 모습.

*자세를 잡아 봅니다.

*오름길 바위 구간에서.....

*오늘의 최고봉 상왕봉(644m) 도착.

상황봉(象皇峰)은 전라남도 완도군의 주도인 완도섬의 중앙에 위치하고 완도읍군외면의 경계에 있는 산이다.

개요[편집]

완도의 진산인 상황봉(象皇峰)은 완도의 크고 작은섬을 거느리며 노령의 마지막에 우뚝 솟은 오봉산의 중심봉우리이다.

정상에 오르면 동·서·남 삼면으로 아름다운 다도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고 북쪽으로는 굵직한 산줄기가 육지를 향해 힘차게 뻗어 있다. 북쪽으로부터 숙승봉(461m), 업진봉(544m), 백운봉(600m), 상황봉, 쉼봉(598m)의 5개 봉우리가 일렬로 솟아있는 오봉산 중 가장 높이 솟은 봉이 상황봉이다. 상황봉 일대의 수림은 가시나무, 동백나무, 후백나무 등 난대림이 주종을 이루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가파른 오름길 고생 했습니다.

*정상에서.....

*정상에서 바라 본 완도 앞바다.

*상왕봉 정상의 모습.

*하산길에 뒤 돌아 본 상왕봉의 모습.

*바위의 이끼가 멋진 무늬를 연출하네요.

*오늘은 남파랑길 88코스를 걷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나가는 완도 수목원이 아래에 보이네요.

*이 풍경을 가슴에 담아 갑니다.

*상왕봉에서 완도 수목원 임도길 도착.

*완도 수목원 종합 안내도.

*완도 수목원 임도길 진행.

*임도길 낙엽이 지금은 여름인되 ....

*요즈음 내린비에 수량이 제법 있네요.

*완도 수목원 진달래 화원 동산.

*수목원 아열대 온실 하바퀴 둘러보고 갑니다.

*온실앞의 잘 다듬어진 보기좋은 소나무 한 그루.

*어릴적 생각이 나네요 피노키오.....

*너의들이 최고다.

*휴계실에서 시원한 음료수 한잔으로 쉬어 갑니다.

*수목원 정문으로 내려 가는길.

*군데군데 쉼터가 만들어져 있어요.

*완도 수목원 입구의 모습.

*완도 수목원 매표소 앞에서 우리는 공짜.

*수목원입구의 제법 규모가 있는 저수지...

*완도 수목원 입구.

*인도에서 도로를 건너 마을길로 진행.

*마을입구 울타리에 장미가 이쁘게 반기네요.

*초평마을 회관앞.

*초평마을 입구 표지.

*모내기 할려고 논을 멋지게 준비를 했네요.

*초평마을을 지나 망축마을 진입.

*오늘의 종점 완도대교가 보이네요.

*군외면 사무소앞 통과.

*출발 6시간20분소요 종점 원동 버스터미널 도착.

오늘의 어제의 비로 습도가 높아 땀좀 흘렸네요 그래도 시원한 바람과 상왕봉 정상에서

바라 본 멋진 모습 좋았습니다.

*남파랑길 누적거리 : 1,280.3km + 15.4km = 1,295.7km

*거 리 : 원동 버스터미널~울산= 편도357km 누적18,215km+320km = 18,535km

*경 비 : 통행료= 통행료 14,900원 +택시 18,000 + = 32,900원

*누적 지출경비 : 3,011,210원 + 32,900원 =3,044,11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