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1,800km)

서해랑길 22코스(영해마을회관~운남버스정류소)12.2km

문수산 아래 2022. 3. 25. 22:20

*언   제 = 03월 24일 수요일 맑음 종일 2~15도

*누구와 = 임무용,최현숙(부부)

*코   스 =영해마을회관~신성영농조합~이기촌마을~운남버스정류장 12.2km(3시간소요)

*어제밤을 톱머리항 주차장에서 보내고 아침일찍 출발 어제 21코스 일찍 끝내고 이어서 22코스 두시간

추가로 이기촌마을입구까지 약7km구간을 걷기를 한 관계로 22코스 출발을 이기촌마을입구 노거수앞에서

07시45분에 걷기를 시작합니다.

코스개요

- 마을길과 들길을 잇는 평평한 길로 중간중간 보이는 서해 갯벌과 바다가 보이는 코스

관광포인트

- 바다전망의 캠핑시설이 갖춰져 있는 '영해공원'
- 낚시, 차박, 캠핑이 가능한 '도원선착장'

여행자 정보

- 시점: 무안군 운남면 동암리 영해버스정류장
교통편) 무안버스터미널에서 222-6 농어촌버스 승차 '영해'정류장 하차 후 도보이동
- 종점: 무안군 운남면 연리 운남버스정류장
- 코스 내 그늘이 많지 않으므로 사전에 준비가 필요함

*첫날 21코스가 조금 일찍끝난 관계로 22코스 이어걷기를 시작합니다.

*오후 14시30분에 22코스 인증샷 출발합니다.

*22코스 출발 곧바로 직진 벽화가 있는 골목길 통과.

*영해마을 경노당 통과 마을길 직진진행.

*골목길 통과 만나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영해마을앞 들판을 농로길따라 진행.

*걷기길은 앞에 보이는 작은언덕으로 직진 진행.

*언덕에서는 좌측으로 시원한 바다를 바라 보면서 진행.

*바다와 무안의 명품 양파밭을 바라보면서 걷기를 이어겁니다.

*만나는 묘지입구에서 좌측으로 진행.

*해안가 방조제 도착 .

*방조제 아래 도로와 합류 좌측으로 방조제옆 도로따라 진행.

*방조제따라 걷기를 하면 좋을텐데 풀숲이 많아 진행이 어렵네요.

*방조제 끝에서 도로따라 계속진행.

*방조제끝에서 도로 곡각지점 지나면 좌측으로 농로길 진행.

*농로길따라 끝까지 진행.

*농로길 끝에서 우측으로 진행.

*농로길 진행 첫번째 갈림길에서 직진진행.

*농로길따라 진진.

*다음에 만나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농로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작은 언덕으로 진행.

*태양광패널 앞에서 우측으로 진행.

*걷기길 우측으로 유럽풍의 농가주택 아름답게 보이네요.

*창고앞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창고지나 만나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우측으로 진행 걷기길은 직진으로 끝까진진행 건너편 까지...

*직진길 끝에서 좌측으로 진행.

*걷기길은 앞에 보이는 작은 언덕길로 진행.

*언덕길 넘어 우측으로 하우스끼고 진행.

*만나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포장로따라 진행 굴다리통과.

*굴다리 지나자마자 좌측으로 진행.

*굴다리 지나 좌측길 진행.

*만나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농로길 진행.

*농로길 진행 좌측으로 수로끼고 직진 끝까지 진행.

*진행길끝에서 우측으로 진행.

*포장길따라 좌측으로 진행.

*민가 주택앞으로 진행.

*멋진 푸르름 풀밭이 소먹이로 키우는가 보네요.

*앞에 보이는 창고앞에서 좌측으로 진행.

*창고지나 언덕길 진행.

*언덕길 진행 잠시 후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내리막길로 진행.

*농로길 진행 건너편에는 시골마을 모습이 보이네요.

*내리막길 내려와 만나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농로길 진행 한참을 가요.

*농로길 끝에서 우측으로 진행.

*현재 걷고있는 길은 서해랑길 22코스 입니다.

*좌측으로 수로끼고 앞에 보이는 축사까지 진행.

*축사 좌측으로 진행.

*다시 좌측으로 바다가 보이네요 21~22코스 단순한 길이지만 지루함은 없은것 같아요 .너무 아름다운 걷기 길이네요.

*황토밭 사이로 걷기길은 이어지고 이번여행 멋진 그림 가슴으로 담아갑니다.

*푸르른 양파밭과 나무 몇그루 멀리 넘어로 바다........

*농로길따라 진행.

*걷기길은 우측의 도로와 합류 도로에서 좌측으로 진행.

*도로따라 진행 .

*걷기길 도로변의 벗꽃나무에는 꽃망울이 내일을 기약하고 있네요.

*요놈은 벌써 꽃망울을 피우고 있네요 이쁘요.

*도로변 좌측으로 대단위 비닐하우스가 안에는 어떤 놈들이 자라고 있을까.....

*이기촌마을입구 도착 여기서 첫날 여정을 마무리 합니다.

내일아침 여기서 걷기를 이어갑니다.(22코스 출발점에서 1시간52분소요)

*에제밤을 톱머리항 주차장에서 보내고 아침을 일찍 해결하고 22코스 둘째날 이어걷기를 07시45분에 이기촌마을

입구에서 시작합니다.

*마을입구 도로에서 마을길따라 회관앞 도착.

*길은 회관 뒤쪽으로 이어지고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회관을 지나 언덕넘어 바다가 보이는 내리막길 끝에서 우측으로 진행.

*도로따라 한참을 진행 작은고개에서 좌측 아래길로 진행.

*도로아래 양파밭에는 부지런한 농부는 농약을 뿌리고 있어요.

*삼거리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농로길 진행.

*농로길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진행.

*농로길 끝에서 좌측으로 진행.

*좌측으로 태양열 집열판 오른쪽으로 수로를 끼고 농로길 끝까지 진행.

*농로길 진행.

*농로길 끝에서 우측으로 포장로따라 진행.

*좌측으로 주택가끼고 진행.

*진행길 좌측으로 농장마을회관이 도로변에 있어요.

*농장마을회관지나 작은 오르막을 오르면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행.

*도로에서 좌측으로 오르면 언덕 아래로 어마어마한 태양열 집열판이 이렇게 규모가 큰 곳은 본적이 없은것 같아요.

*언덕을 내려가면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

*태양열 발전소 울타리를끼고 계속 진행.

*울타리 끼고 계속진행.

*울타리 돌고돌아 앞의 갈림길에서 우측 오르막길로 진행.

*태양열 발전소를 지나 작은 언덕으로 진행.

*언덕길 진행 앞에 보이는 주택가로 진행.

*걷기 길은 마을길로 진행.

*앞에는 전원주택이 눈요기를 하게 하네요.

*마을길따라 진행 우측으로 진행.

*마을길끝에서 도로와 합류 좌측으로 도로따라 진행.

*도로따라 운남면 으로 진행.

*내화 버스정류소 통과.

*내화마을 표지석 통과.

*도로따라 진행 인도가 없어 차량통행시 조심구간입니다.

*운남면 소재지 진입.

*좌측으로 운남초등학교 건물이 보입니다.

*운남면 소재지의 모습.

*오늘의 목적지 22코스 종점 도착 이기촌마을에서 1시간10분소요. 22코스 3시간소요 조금 빨리 걷기를 했네요.

현재 22코스 종점도착시간 오전09시 여기서 23코스 이어걷기를 합니다 23코스가 19.5km.24코스20.5km 다음을

위해 오늘 두시간 더걷기를 합니다.

*출발.도착 차량 주행거리 =이기촌마을~울산=385km (무안 주행거리포함)

*누적 주행거리 =6,717km

*1차 통행료 = 이기촌마을~울산 = 17,300원

*누적 통행료 = 296,400원

*기타경비 = 1)차량회수 1일차 이기촌마을~용동마을회관=13,800원

2)차량회수 2일차 조금나루입구~이기촌마을 =16,520원원

3)고속도로휴계소 호두과자.커피.음료수=13,100원

4)첫날저녁 낚지 비빔밥 = 40,000원

5)둘째날 점심 아구탕 =32,000원원

*누적합산=946,650+115,420=1,062,070원

*22코스 거리 =12.2 km    .누적거리 = 335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