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둘레길90km

금정산 둘레길8구간(어린이 대공원~부산대학교)9.2km

문수산 아래 2016. 12. 19. 17:47

*코스=금정산둘레길 8코스

        어린이대공원~만덕고개~철학로생태터널~산성로~부산대학교(9.2km)

*일 시=2016년 12월 18일(맑음)5~13도

*누구와=우리부부


*올해의 끝자락 우리 부부는 오늘도 둘레길 8코스를 걷기위해 집에서 출발점

 성지곡수원지로 향항다.

 집에서 한시간 거리로 공영주차장에 차를 두고 8코스(부산대학교)로 발걸음

 을 옮긴다.

 금정산 둘레길9개코스(90km)를 6월에 시작 년말에 끝낼려고 한다

 이제 다음주말에 9코스를 끝낼것 같다


*10시45분 성지곡수원지로 출발 오늘은 왼쪽 둘레길로 진행

*수원지 가는길의 데크 편의시설

*조용한 성지곡수원지의 모습

*한가로이 자맥질을 즐기는 청둥오리때의 모습

*아직도 나무에는 단풍색이 신기하네요.

*휴계소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진행

*휴계소에서 조금올라 삼거리에서 만덕고개 방향으로 진행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대체로 60대이후의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시가있는 숲이 조성되어 있네요

*우리모두 이글씨를 눈여겨 봅시다.

*만덕고개에 설치된 금용산 철 이야기 안내판.

*만덕고개에서 우측 산성을 끼고 여기 능선에 올라 와요

*구민의 숲의 모습

*생태습지를 우측에 두고 산허리로 돌아요.

*금병약수터의 모습

*금병약수터에 설치된 쇠미산등산로 안내판

*금병약수터를 지나 산허리로 돌아가요.

*8코스의 흔적을 남겨요.

*한적한 오솔길에서.....

*철학로 생태터널을 두고 동래구 방향으로 도로따라 진행

*철학로생태터널에서 도로따라 200m정도에서 우측으로 내려가요

*산길을 내려가면 좌측으로 텃밭이 많이 있어요.

*앞으로는 시야가 터이면서 저 멀리 해운대장산이 보이네요.

*기와집 팻말도 지나고.....

*여기서 약수사 방향으로 진행....

*만덕로길을 따라 한참을 내려가요(약15분)

*동래구 양묘장도 지나고.....

*이쁜 동백꽃이 피었네요.

*여기도 가을의 흔적이.....

*금용암입구를 조금지나 정자가 있는 곳에서 좌측으로 금강공원방향으로 진

 진행

*산속에 부처상이....

*부산대운동장으로 진행중 거북이같이 생긴 바위가....

*여기 철조망을 통과진행...

*더디어 오늘의 목적지 부산대학교 운동장 뒤쪽 족욕터에 도착 여기서

 8구간 마무리 부산대학교 운동으로 내려가요.

*족욕터에 설치된 정자의 모습 .슬리퍼도 몇컬레 있네요.

*4시간의 걸음으로 8코스 9.2km 완주했어요.

 여기서 택시로 차량회수 성지곡수원지로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