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둘레길90km

금정산 둘레길4구간(금곡역~화명정수장)11.3km

문수산 아래 2016. 9. 16. 21:26

*금정산둘레길4코스=금곡역~원효정사~금곡약수터~화명수목원~화명정수장

*날 자=2016년 08월 20일 일요일(30~36도)

*집사람과 둘이서

*오늘도 8월 중순으로 향하고 있지만 날씨는 좀 처럼 도위는 가실줄을 모르고

 연일 폭염으로 짜증나게 한다.

 우리 부부는 더위도 산에서 한바탕 싸워 보자며 배낭을 메고 둘레길 4코스

 로 향하여 출발이다.


*금곡주공3단지 아파트정문에서 보이는 좌측방향으로 진행

*좌회전 후 바로 아치형구조물 방향으로 진행

*진입 후 데크길이 진행됨

*진행길에는 꽃이 반겨주네요.

*숲속사이로 시가지가 조금 보이네요

*이제 방향을 틀어 산길로 조금 올라가요.

*바위를 배경으로 안증샷

*산속에 텃밭이 조성되어 있어요.

*운동시설이 있는 금곡약수터 도착

*여기서 잠시 휴식 후 보이는 정자 뒤 쪽으로 진행

*산길을 조금 오른 후 좌측 화명수목원방향으로 진행

*부산시에서 조성한 숲속둘레길과 같이가요.

*군데군데 안전시설도 잘되어 있네요

*바위를 배경으로....

*키큰 바위가 있어 한컷 역광으로 약간....

*숲길에서 잠깐 낙동강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잠시 후 전망대에서 잠시 휴식.

*전망대에서 바라본 낙동강의 모습 가슴이 펑...

*처음으로 금정산둘레길 시그널 발견 반가워요.

*수목원 방향으로 4km 남았어요.

*가람낙조길과 같이가요.

*수목원 방향으로 외길이라 쭈~욱 따라가요.

*사스레피 군락지 표지판

*중간중간에 이정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오늘도 무사 산행을 기원하며....

*중간중간에 이런 휴식처도 준비되어 있어요.

*고개마루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잠시 땀을 .....

*수목원이 코앞이네요.

*가람낙조길 입구가 수목원뒤쪽에 있어요.

*화명수목원에 도착 수목원을 가로질러 정문으로 가요.

*수목원의 전경

*수목원의 솟대앞에서 포토죤이 설치되어 있네요.

*철지난 연꽃이 피어 있네요.

*수목원의 장승들

*장승을 배경으로....

*추억의 피노키오 목각 인형

*수목원을 가로질러 관리동으로 진행

*수목원을 가로질러 내려가는 하천의 모습

*잘 정리된 하천을 배경으로....

*화명수목원 관리동의 모습

*방금 지나온 길을 뒤돌아보면서...

*수목원 정문의 모습

*부산화명수목원 입석

*수목원정문 건너편에 이정표따라 산으로 진행.

*파리봉 이정표따라가요.

*산속에 텃밭이 조성되어있고요 텃밭에 결명자가 많이 심어져 있네요.

*산 허리를 돌아 산고개로 올라가요.

*더디어 산능선에 도착

*폐가도 있어요

*여기도 많은 농장이 조성되어 있네요.

*울타리를 따라 하산중....

*한적한 오솔길이 한참 내려가요.

*화명산 기도원도 지나고....

*여기가 5코스 종착점 만덕종합복지관 도착 마무리 해요

 몇군데 이정표가 없어 고생 했지만 무사이 마무리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