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둘레길90km

금정산 둘레길1구간(범어사 입구~양산 동면초등학교)8.7km

문수산 아래 2016. 6. 25. 19:10

*금정산 둘레길1코스

*범어사 입구~ 금오동천~직장마을 갈림길~동면초등(8.7km)3시간 소요

*날 자 : 2016년06월25일 맑음 (15~28도)

*부부 (임무용.최현숙)


*6월05일 해파랑길 770km를 2년에 걸처 완주를 하고 이번에는 가까운 부산

 의 금정산 둘레길90km를 9차로 나누어 오늘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동안 금정산은 많이도 갔지만 이렇게 허리를 한바퀴도는 것도 새로운 볼

 거리가 있을것 같아 우리 부부는 시작을 합니다.

 오늘은 1코스 범어사 입구에서 우측으로 금정산 허리로 출발을 한다.

 이코스가 금정산 숲속둘레길과 중복으로 4km정도 같이가요.

 숲속길이라 너무나 시원해요 그러고 많은 부산시민들이 이길을 걷고 있네

 요.금정산 둘레길 이정표가 없어요 갈림길마다 상당이 조심스럽네요 우리도

 사베고개 정상까지 가는 알바를 했네요.부산일보에서 이길을 개척했는데

 다시한번 이정표 표시를 했으며 합니다.

 1코스 끝지점 동면초등학교 부근이 아파트 건설을 위해 마을과 학교가 철거

 를하고 또 문화제 발굴을 위해 길을 차단해 진행에 어려움이 많아요





*오늘의 종착지 동면초등학교 근방에 주차를 하고 택시(18,000원)

 로 출발지 범어사 매표소입구 도착 금정산 숲속 둘레길과 함께

 출발을 해요.

*범어사 매표소 아래의 좌측산길로 진입 금정산둘레길(90km)1코스

 출발을 합니다.

*조용한 숲길을 걸어요 넘 좋은 숲길이네요.

*초입에서 조금진행하면 동래부사 정순덕 공덕비를 비롯하여 5기의

 비석이 있다.그래서 그런지 비석골이라고도 한다.

*둘레길이 범어사 순환도로와 같이해요.

*군데군데 돌탑이 많아요.

*범어사 부속암자 지장암이 자리하고 있네요.

*지장암을 지나면 금어동천이라는 글씨가 바위에 있네요.

*바로옆에 시원한 약수터가 있네요 여름에는 사랑밭을 약수터네요.

*이런 숲길이 계속걸어요.

*대밭도 통고하고....

*우측으로 직장마을 가는 이정표 삼거리 우리는 직진방향.

*부산시 경륜장이 멀리 보이네요.

*군데군데의 돌탑 그래서 그런지 산길에는 돌이 없어요.

*숲속둘레길 이정표.

*여기서 양산동면 방향으로 진행.

이곳이 부산-양산 경계지점 확인.

*호적한 산길을 걸어요.

*사베고개 갈림길에서 우측계고으로 가야 하는데 이정표를 노처

 사베고개까지 진행 여기서 우측으로 진행 금정산 누리길 방향으로

 진행해요.

 

*알바지점에서 본 지류로 합세해요.

*여기에 대단이 아파트단지가 지어 진다네요 주택은 철거가 거의

 되어 군데군데 소규모 텃밭만 남아 있네요.

*개발이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하네요.

*진행방향이 굴다리앞에서 좌측으로 가는데 매장 문회제발굴 한다고

 길을 막았네요.우리는 굴다리 통과 좌측마을갈로 진행 했어요.

*길폐쇄안내판.

*오늘의 종착지 동면 초등학교앞 정류소 도착.


*1코스 마무리하면서 바라본 금정산능선의 모습.


*울산집에서 08시40분~9시25분 동면초등학교부근도착

*택시로 범어사입구 이동(18000원)

*오늘의 거리:8.7km

*1코스 시간:3시간10분 소요

*왕복 86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