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둘레길90km

금정산 둘레길2구간(양산 동면초등학교~법천사)9.3km

문수산 아래 2016. 9. 11. 23:25

*금정산 둘레길2코스(동면초등학교~법천사)9.3km

*날짜 : 2016년 07월 10일 일요일 (맑음 30~35도)

*여동생.우리부부

*연일 폭염으로 가만이 집에 있기도 힘든데 우리는 산으로 땀빼러 가요

 정상인가??그래도 집에서 땀빼나 산행으로 땀빼나 어느게 나을까...

 오늘의 코스는 동면 초등학교~양산천 굴다리~다방교~계석마을~석류정

 ~법천사 입구까지 연결(9.3km) 4시간 30분


*양산천 굴다리 좌측으로 진행 조금 후 다시 좌측으로 꺽어 올라감

*금륜사 방향으로 진행

*조금 진행 후 좌측으로 올라감

*오름길 양쪽으로 텃밭들이 많이 있다.지금도 많은 토지에 농사를 짖고 있다.

*고속도로 가에 이런 광고판도 보인다.

*한참을 오른 후 우측 금륜사 방향으로 진행 오른쪽으로 초록농원 입석보임.

*조금더 진행 잘가꾸어진 소나무 몇 그루가 보이는 농원

*농원의 모습

*농원의 모습

*임도를 따라 걸어니 길아래로 폐 건물이 보인다.

*아직도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이 보인다 계속 직진.

*진행 좌측으로 금정논원 입구의 입석이 있다. 우리는 직진

*경부 고속도로가 보이면서 양산 휴계소가 보인다.

*가까이에서 본 양산 휴계소의 모습

*고속도로 굴다리를 통과해 양산 다방천으로 진행.

*양산시 동면 사무소는 극동아파트 앞 사유지에 포함돼 있는 국공유지(시유

 지)를 찾아 다방천 산책로와 연계한 산책로 조성 및 주민휴식 공간을 만들어

 주민들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민들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 멀리 양산 다방교가 보인다.

*전진뱅이는 다방동과 동면(내송)의 경계지점에 있는 큰 바위이다.임진왜란

 때 조선군이 이 바위 뒷길에 숨어 왜군들을 창으로 찔러 내송천으로 떨어뜨

 렸다고 한다.'전진'은 전방진지라는 뜻이다.

*양산시 동면 석산리 계석마을과 다방동을 잇는 다리가 다방교 길이가53m

 너비20m이다.

*고가도로 밑의 바르게 살자.돌비석이 ....

*계석마을 표지석 여기서 좌측으로 진행

*계속 올라 대정 아파트입구까지 진행

*대정 아파트2동 옆으로 진행 콘테이너 박스가 오른쪽에 있어요.

*벌서 복숭아가 익어가네요.

*입구에는 많은 리본이 달려 있네요.

*뒤돌아 본 올라온 길 대정아파트옆으로....

*건너쪽에는 많은 아파트들의 모습

*이제 산으로 진행.

*산속으로 진행 잠시 후 뒷등대 유래 안내판 도착.

 

*뒷등대 진행 후 체육시설과 먼지털이 장소 도착.

*체육시설에서 바라본 다방동의 모습.

*오름길이 계속 집사람이 오늘따라 조금 힘들어 한다.

*다시한번 '소탄바위'의 유래를 설명하네요.

*돌티미"이라는 유래.울산시 무거동에도 옛날에 이런 지명이 생각나네요

*한참의 오름길이 끝나고 오솔길이 오늘35도이상의 기온으로 땀이 온 몸을

 힘들게 한다.

*여기에 석류정이라는 약수터의 소개.

*말미"에 대한 유래 설명.

*군데군데 이런 쉼터가 많이 있네요.

*질메쉼터 도착.

*질메재 쉼터의 모습

*질메재에서 편이 쉬었다 갈수 있게 정자도 있네요.

*질메재에서 우측 임도로 진행 법천사로....

*임도의 길 가에는 여러가지 야생화와 심은 꽃들이 있어요.

*산허리를 돌아 임도로 계속진행

*꽃의 반가움 한결 마음을 편안하게 하네요.

*ㅇ리정표에 법천사 0.9km이제 조금만 가면 .....

*산나리꽃이 우리를 반기네요.

*쉬었다 갈수 있는 정자도 있네요.

*법천사입구 삼거리 도착 오늘은 너무더워 여기서 마무리 다음시작을 법천사

 에서 하기로 하고 하산.

*하산길에 환희정사 기도처도 있다.

*오늘은 아침부터 기온이 35도이상으로  처음부터 길을 잘못들어 30분을 알

 바한 관계로 무더위에 엄청 힘든2코스가 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