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 둘레길90km

금정산 둘레길3구간(법천사~호포역)10km

문수산 아래 2016. 9. 12. 17:53

*금정산 둘래길3코스.법천사~금산사입구~송싯골쉼터~호포역(10km)

*날 자:2016년 07월023일 토요일.맑음 30~35도

*집사람과 둘이서

*오늘도 집사람과 아침부터 기온은 30도를 표시하지만 우리는 금정산 둘레길

 3코스를 정복하기 위해 집을 나선다.일주일후면 여름휴가로 서유럽3개국(이

 태리.스위스.프랑스)10박11일 일정으로 떠나는 관계로 여러가지 준비를 하

 느라 몇일 바쁘게 움직인 관계로 마음은 벌써 여행지로 ....


*금정산 둘레길 3코스 시작점인 양산 법천사 일주문의 모습

*법천사는 양산 통도사의 말사로 사찰 창건에 관한 사적기 등이 현재 남아 있지 않다.그러나 전해오는 바에 의하면,법천사는 예전에 냉정사로 불리다가 금

 수암으로 칭하였고,이후 다시 법천사의 원래 명칭으로 개칭되었다 한다.

*양산 법천사 종각의 모습

*절입구의 연못에 동자승의 모습

*법천사 일주문 가는길

*법천사 입석의 모습

*법천사에서 금정산 둘레길 3코스를 시작합니다.

*절에서 내려와 금산사 방향으로 진행

*앞으로 보이는 금산마을의 모습

*다음이정표에서 금산사 방향으로 진행

*이런 임도로 진행

*가뭄으로 계곡에는 물이 별로 없어요.

*첫번째 정자에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어 우리는 다음 휴식처로....

*여기서 노랑대문이 보이는 방향으로 가면 안되고 가는길 계속직진요.

*이정표에서 급좌회전 임도로 진행.

*임도 차단기가 있는 방향으로 진행

*임도길은 계속되고....

*이정표에서 가산임도삼거리 방향으로...

*길가에 나리꽃이 하늘하늘....

*자귀나무 꽃도 피었네요.

*이제 오늘의 목적지 호포역2.4km 남았네요.

*송싯골 쉼터도착 여기서 휴식을...

*쉼터에서 바라본 낙동강의 모습

*멋진 낙동강을 배경으로...

*쉼터에 앉아..

*전망대에서 낙동강을 향하여...

*잠시 휴식후 다시 임도로 계속 진행

*이제 호포역 코앞이네요.

*호포역 0.3km

*호포역으로 향하여 산을 내려가요.낙동강의 모습이 보이네요

*양산 호포역 지하차도로 진행

*지하차도를 지나 호포역 도착 금정산 둘레길 3코스 마무리 해요